독일검찰, 아우디 한국 수출차량 조작혐의 포착
상태바
독일검찰, 아우디 한국 수출차량 조작혐의 포착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8.10.09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종선 변호사, 아우디 코리아 인증조작 재수사 촉구
아우디 인증조작 본사 개입 정황 짙어져
조작 방치한 관계당국 감사원 감사 요구
 
아우디가 본국에서도 인증조작 혐의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사진출처: Autoblog
 
아우디/폭스바겐 인증조작 피해자와 BMW 화재사건 피해자 모임을 대변하고 있는 하종선 변호사는 9일 보도자료를 내고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가 연루된 인증 조작 사건에 대한 재수사를 요구했다.
 
독일 현지 외신은 지난 8일 독일 뮌헨검찰청이 아우디 독일본사 3명을 대상으로 한국에 수출하는 아우디 차량들의 배출가스 인증서류를 위조한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뮌헨검찰은 한국 수출차량들에 대한 환경부 배출가스 인증 과정에서 시험결과수치를 조작하고 사후 발각을 방지하기 위해 차대번호를 위조하는 등 제출서류를 위조한 정황이 담긴 내부보고서들을 확보했으며, 이 행위가 독일 내에서 독일본사에서 벌어진 것으로 보여 이에 대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보고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보도에 대해 하 변호사는 아우디 본사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국내 재판에서 한국직원들과 인증업체들이 저지른 한국 내에서의 일탈행동으로 변명하면서 축소·왜곡해 왔는데, 현지 수사로 조작 등이 드러나면서 이와 같은 변명이 거짓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수사당국은 독일 뮌헨검찰과 공조를 통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사건의 왜곡축소 가능성에 대해 재수사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뮌헨검찰의 수사처럼 독일본사 차원에서 인증신청서류를 위조하는 것을 주도했다면 현재 진행 중인 국내법인 및 관계자들에 대한 형사재판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재수사가 시급하다는 입장이다.
 
또한, 이런 기망행위에 대한민국 법률과 국가기관이 우롱 당했는데도 관련기관은 위조인증신청서류 제출행위가 광범위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는지 관련한 진상규명 노력이 없어 문제를 축소하고 덮으려고 했다는 의혹이 짙다며, 감사원이 환경부와 교통환경연구소에 대한 감사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