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추석 위한 특별교통대책 수립
상태바
경기도, 추석 위한 특별교통대책 수립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8.09.1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특별교통 대책기간 지정
 
대중교통 수송 능력 증강, 우회도로 안내
교통정보 제공, 도로·교통안전 관리 강화
 
 
경기도는 오는 9월 21일부터 9월 26일까지 6일간을 ‘2018년도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귀성·성묘객들의 교통안전 및 교통편의 증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시외버스의 경우 귀성객 수요를 고려하여 전세버스 및 예비차를 활용해 강릉, 안동, 충주, 울산, 광주 등 30개 노선에 41대를 증차하고 운행회수를 68회 증회한다.
 
시내버스는 터미널이나 지하철역 등에 연계된 수송수요에 따라 운행계통별 예비차를 활용해 증차와 증회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택시부제는 도내 총 37,104대 중 4,645대를 시·군 실정에 맞도록 일부 해제함으로써 수송능력을 증강시키기로 했다.
 
또한 고속도로·국도의 상습 지정체 구간은 도로전광판(VMS)을 통해 우회정보 및 나들목 진입조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교통량 분산에 힘쓸 방침이다.
 
이번 특별교통대책기간 동안 2개반 15명으로 구성된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구축하고 이를 중심으로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한다.
 
이밖에도 시군, 버스운송사업조합, 버스터미널과 연계해 사전 및 연휴기간 중 점검활동을 통해 운행시간 준수, 승차거부방지, 호객행위 금지 등 운송질서 확립과 서비스 확보에 힘쓴다.
 
박태환 도 교통정책과장은 “경기도에서는 도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귀향길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