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성료
상태바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성료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8.09.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체험 코너와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경찰청 후원으로 진행 돼
일반 시민 등 300명 참석
 
사진출처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이 18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중앙광장 일대에서 개최한 ‘2018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경찰청이 후원한 이날 행사는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녹색어머니회, 새마을교통봉사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고령운전자 및 일반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체험코너와 퍼포먼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기며 어르신 교통사고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기로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홍문(80)씨가 자동차 키를 반납하고 안전운전 경력증을 받는 이벤트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65세 이상 고령운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인지기능·지각 검사를 통해 자신의 운전능력, 거리지각능력, 주의지속력 등 운전능력 및 유형을 진단한 뒤 안전운전을 위한 적절한 처방도 받았다.
 
특히, 20~30대 젊은 층이 특수 키트와 고글을 착용하고 70~80대 어르신의 신체기능과 시야각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와 음주운전 시뮬레이터 탑승과 가상음주 고글 착용을 통해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매년 급증하고 있는 65세 이상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고 어르신 교통사고 줄이기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는 등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임호선 경찰청 차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정책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어르신 교통사고를 바라보는 국민들의 근본적인 의식변화다”라고 강조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