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전거도시 시민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시 ‘자전거도시 시민공모전’ 개최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8.09.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직접 만들고 소통하는 ‘정책 공모전’
 
10월 15일까지 홈페이지 접수신청
10여 팀 선정 상금 최고 100만 원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 서울시
 
서울시가 시민과 함께 미래형 서울 자전거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2018서울자전거축제’ 일환으로 ‘자전거 도시, 서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3회 동안 문화행사 위주로 추진해 온 기존의 자전거축제의 형식에서 탈피하여 시민의 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4개 부분으로 나누어 시민 제안을 받는 정책제안 공모전이다.
 
서울시 자전거 정책에 관심 있고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5명이 팀을 구성하여 서울시에서 추진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 디자인, 영상, 사진 형태로 제안하면 된다.
 
시는 부문별 공모작 중 10월 28일 열리는 발표회에서 참여시민, 전문가 등 시민평가단의 평가를 합산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에는 최대 100만 원의 상금과 특별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주제는 주로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 조성 관련으로, 자전거 도로 제안, 자전거 거치대 운영, 안전의식 개선 등이다.
 
디자인 부분은 일반자전거와 공공자전거 따릉이 거치대 디자인에 대한 제안이고, UCC는 자전거 이용활성화와 올바른 자전거 문화를 공감할 수 있는 스팟 영상이다.
 
사진은 자전거와 함께 한 서울스토리를 담을 수 있는 컷으로 구성된 서울 자전거길 등이 대상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