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원 특별 교육 실시
상태바
자동차검사원 특별 교육 실시
  • 교통뉴스 이정은 기자
  • 승인 2018.09.1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민간지정정비업체 대상 불법·부실검사 예방 특별교육 실시
 
민간검사원 등 2,300여명 대상
검사 제도의 신뢰성 확보 목적
 
사진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이 9월 15일, 전국 17개 시·도 민간검사원 등 2,300여명을 대상으로 자동차검사 품질향상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공단과 지자체, 검사정비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교육은 ‘자동차검사 제도개선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불법·부실검사를 예방하고 검사제도의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기획됐다.
 
해당 교육은 민간지정업체 검사원과 전국 17개시·도의 자동차검사담당자, 검사조합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도점검 적발사례 및 자동차검사실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민간검사원이 자동차 주요 안전장치에 대한 검사기준·방법 및 자동차제작기술 변화에 따른 검사 패러다임 변화 필요성을 숙지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민간업체 자동차 검사 시 이루어 질수 있는 실제 부실사례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한편 급변하는 검사환경에 적합한 검사를 위하여 교육제도 개선 및 보다 엄정한 자동차검사를 위한 근무환경 개선 요청에 부응하여 국토교통부 및 시․도 담당공무원이 자동차검사원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공단의 권병윤 이사장은 “향후 공단과 민간 검사원이 바른 자동차검사를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교통안전 확보 및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