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주민과 청라국제도시 철도현안 대화
상태바
인천시, 주민과 청라국제도시 철도현안 대화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8.07.2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7호선·2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 운행
 
인천광역시는 청라국제도시를 찾아 서울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등 청라 현안 철도사업에 대해 주민들과 진솔하고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주고받았다.
 
인천시는 지난 19일 청라국제도시 총연합회가 주최한 간담회에 교통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이 참석해 서울 7호선 및 서울 2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공항철도∼서울 9호선 직결 운행 등 청라국제도시 관련 철도 사업에 대한 현안과 사업을 상세히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라2동 행복센터 대회실에서 17:00부터 19:30까지 열렸으며, 지역 주민 100여 명과 함께 이학재 국회의원, 김종인 시의원(건설교통위원장), 서구청 기획예산실장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서울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사업의 개통시기와 관련한 논란을 해명하고, 2021년 하반기 착공 및 2027년 상반기 개통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의 “수도권교통 중심도시” 선거공약 1호인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은 내년 2월까지 사전타당성조사를 통해 최적의 사업계획을 수립해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과 예비타당성조사를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며, 공항철도~서울 9호선 직결 운행은 2020년까지 총사업비 변경 협의, 차량 제작 및 시스템(전기, 신호, 통신 등) 공사를 시행한 후 2021년에 운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서울 7호선 청라국제도시 조기 착공 및 개통, 서울 7호선에 이어 서울 2호선 순차적 추진, 공항철도~서울 9호선 직결운행 조속 이행과 함께 지역 주민과의 소통 강화 등을 요구했다.
 
청라국제도시 주민 간담회 사진
또한 이학재 국회의원과 김종인 건설교통위원장은 서울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조기 착공 및 개통, 서울 2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공항철도~서울 9호선 직결 운행 등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와 의회차원의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주민과 진솔하고 허심탄회한 대화를 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기회였고,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가져 보다 폭 넓은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