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버스 실시간 위치 알림 서비스
상태바
통학버스 실시간 위치 알림 서비스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8.07.1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교육부‘어린이통학버스 위치알림서비스 운영' MOU체결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교육부와 18일 16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어린이통학버스 위치알림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번 업무협약은 「교통안전 종합대책(2018.1.23.)」의 일환으로, 어린이통학버스와 관련한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해 추진됐다.
 
카드뉴스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
 
‘어린이통학버스 위치알림 서비스’는 어린이 승·하차정보 및 통학버스의 위치정보를 학부모와 교사에게 실시간 문자로 전송한다.
 
카드뉴스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
 
학부모는 전송된 문자를 통해 탑승어린이 정보 및 승·하차시간과 운행차량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카드뉴스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희망학교 수요조사를 완료한 후 오는 2학기부터 본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카드뉴스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
 
공단은 어린이통학버스 내 설치되는 단말기를 ‘디지털 운행기록계(DTG, Digital Tacho Graph)’ 분석기능과 연계해, 통학버스 운전자의 위험운전행동을 수집‧분석하고, 위험행동 다발지점의 교통시설 개선 및 운전자 운전행태 교정 교육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카드뉴스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
 
교육부는 단말기, 통신비 등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초기 비용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등에서 운영하는 어린이통학버스 약 500대에 특별교부금 8.5억 원을 지원한다.
 
공단은 교육부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강화를 위한 제도 기반을 마련하고, 통학버스 운전자 및 운영자, 동승보호자의 안전교육 지원 등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어린이 이동경로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 통학버스 갇힘 사고 등을 예방해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