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올 뉴 컴패스’ 국내 출시
상태바
지프 ‘올 뉴 컴패스’ 국내 출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8.07.17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모험가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컴팩트 SUV
도시의 모험가들을 위해 완전히 새로운 모습의 컴팩트 SUV로 재탄생
어반 어드벤처 라이프스타일로 꾸며진 특별한 공간에서 출시행사 개최
도심에서 만날 수 있는 장애물 체험 및 온/오프로드 시승 코스 돌아봐
 
 
어디든 가고 뭐든지 할 수 있는(Go anywhere, do anything) 지프(Jeep)가 도시의 모험가들(Urban Adventurers)을 위한 새로운 컴팩트 SUV 올 뉴 컴패스(ALL NEW COMPASS)를 파주 출판도시에 위치한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서 공식 출시 행사를 통해 선보였다.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의 시크함과 지프 고유의 강인한 디자인 요소가 조화를 이룬 말끔한 모습으로 돌아온 올 뉴 컴패스는 지프만의 독보적인 4x4 시스템과 동급 세그먼트 내 유일한 9단 자동변속기 적용으로 어디에서도 자신 있는 주행 성능을 가졌다.
 
최신 트렌드가 모두 반영된 모던 크로스오버 CUV답게 올 뉴 컴패스는 70여 가지의 첨단 안전 기술을 탑재하고 컴팩트한 차체와 넓은 시야로 누구나 쉽게 운전할 수 있는 컴팩트 SUV이다.
 
새롭게 탄생한 올 뉴 컴패스는 소형 SUV 레니게이드와 중형 SUV 체로키 사이의 컴팩트 SUV로 지프의 SUV 라인업을 완성하는 동시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FCA 코리아 관계자는 전했다.
 
FCA 코리아 파블로 로쏘 사장은 "완전히 새로워진 컴팩트 SUV 올 뉴 컴패스는 지프의 핵심 라인업을 완성하는 모델로 지프의 SUV 리더로서의 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공식 발표행사장에서 말했다.
 
올 뉴 컴패스를 소개하고 있는 파블로 로쏘 FCA코리아 사장.
 
로쏘 사장은 교통뉴스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컴팩트 SUV 시장에서 새로운 컴패스가 선전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하면서 확정된 바는 아니지만 앞으로 디젤엔진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의 투입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 뉴 컴패스는 가솔린 모델인 론지튜드(Longitude), 리미티드(Limited) 두 가지 모델을 먼저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며, 가격은 론지튜드 모델 3천990만원 리미티드 모델은 4천340만원이다.
 
FCA 코리아는 출시 기념으로 론지튜드 모델은 3천680만원, 리미티드 모델은 3천980만원의 특별 프로모션 가격으로 200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또한, 모든 모델에 5년간 소모성 부품을 무상 교환 해주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출시 행사장인 파주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올 뉴 컴패스 출시를 위해 기존의 도시적이고 모던한 분위기에 활동적이고 자연친화적인 모습을 더해 도시의 모험가들을 위한 특별한 어반 어드벤처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변모했다.
 
파주에 위치한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지프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변모했다.
 
야외 전시공간에서는 푸른 숲을 배경으로 잔디밭 위에 두 대의 올 뉴 컴패스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 Zone을 만들었고, 3층으로 지어진 실내에서는 다양한 디자인 스케치를 통해 디자인 모티브와 제작과정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 Zone,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어반 어드벤처 Zone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시승 행사 코스는 어반 온/오프로드 코스를 포함하여 도심 주행 중 흔히 경험할 수 있는 장애물로 구성된 어반 장애물 코스, 지프만의 독보적인 4x4 능력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프로드 구조물 코스 등 왕복 80여킬로를 1시간 30분 동안 주행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시내, 고속도로, 와인딩 로드를 거쳐 산을 오르는 험로까지 갔다.
 
일부 정체 구간, 고속 도로 구간, 국도, 와이드 구간 및 산길 등을 다양하게 주행하면서 올 뉴 컴패스의 70여 가지 안전 기술 및 편의 사양을 느껴볼 수 있었다. 커맨드뷰 (CommandView®)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는 넓은 하늘이 보이는 탁 트인 개방감과 자유로움을 준다.
 
파노라믹 루프의 개방감은 훌륭하다.
 
손쉽고 편리한 스마트폰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및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와 차량 내 커넥티비티 센터인 차세대 유커넥트(Uconnect) 시스템이 적용돼 편리해졌고, 맑은 소리를 내는 것으로 유명한 알파인(Alpin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고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낸다.
 
어반 장애물 코스는 도심에서 만날 수 있는 미끄럼 도로, 도로 패임(포트홀), 요철 구간, 계단 주차 구간 등의 돌발 상황들을 재치있게 재연하여 올 뉴 컴패스에 장착된 지프의 4X4기술력이 도심에서 스마트하게 쓰일 수 있음을 시연했다.
 
올 뉴 컴패스에는 최대 토크를 각각의 바퀴에 완전히 전달해 동급 최상의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자랑하는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Jeep Active Drive) 4x4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높은 지상고와 탁월한 4x4 시스템 덕분에 어떤 장애물도 쉽게 지나갈 수 있었다.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시스템은 뒤축 분리 기능으로 4x4성능이 필요하지 않을 때 2륜 구동 모드로 자유롭게 전환 가능하며 오토(Auto), 눈길(Snow), 모래(Sand), 진흙(Mud) 네 가지 모드를 제공하는 지프 셀렉-터레인 시스템(Jeep Selec-Terrain system)이 적용돼 어떤 노면에서도 최상의 4륜 구동 성능을 발휘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