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사-공단, 철도발전협력회의 첫 개최
상태바
철도공사-공단, 철도발전협력회의 첫 개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6.2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공동 진출 등 실질 협력 방안 논의
 
정인수 철도공사 부사장과 전만경 철도공단 부이사장 등 참석자들이 19일 오후 대전 철도공동사옥에서 열린 ‘제1회 철도발전협력회의’에서 논의 안건에 대해 토론하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은 19일 오후 대전 철도공동사옥에서 공사-공단 간 협력을 위한 ‘제1회 철도발전협력회의’를 개최했다.
 
19일 오후 대전 철도공동사옥에서 열린 ‘제1회 철도발전협력회의’에서 인사말을 하는 정인수 한국철도공사 부사장
이번 회의에는 정인수 철도공사 부사장과 전만경 철도공단 부이사장 등 양 기관 경영진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철도발전협력회의는 앞으로 격월로 개최된다.
 
19일 오후 대전 철도공동사옥에서 열린 ‘제1회 철도발전협력회의’에서 인사말을 하는 전만경 한국철도시설공단 부이사장(왼쪽 두번째)
한편 양 기관은 지난 3월 상호 협력체계 구축과 철도 공공성 강화를 위한 공동 노력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4월에는 전담부서인 ‘철도발전협력단’을 신설하는 등 후속조치를 이행하고 있다.
 
MOU 운영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정인수 한국철도공사 부사장(사진 오른쪽)과 전만경 한국철도시설공단 부이사장
이날 회의에서 양 기관은 양해각서(MOU) 추진을 위한 운영협약을 체결하고, 해외사업 진출과 고객 서비스 향상 등 협력업무 추진사항을 논의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마카사르~빠레빠레 철도사업 공동 진출을 위한 협력방안 등이 논의돼 후 양 기관의 해외사업 수행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19일 오후 대전 철도공동사옥에서 열린 ‘제1회 철도발전협력회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인수 한국철도공사 부사장은 “철도산업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고 밝히며, “한국철도 노하우와 선진기술을 바탕으로 해외사업 공동 진출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 유기적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자”고 말했다.
 
전만경 철도공단 부이사장은 “철도산업의 발전과 대륙철도 시대를 열망하는 국민의 눈높이에 다가가기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철도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더 나아가 정부정책에 발맞춰 미래 철도를 준비하는 토대를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마련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