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NEWSLETTER
상태바
포드, NEWSLETTER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8.06.1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ol.51] 2018년 6월 15일
포드, 국내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운전 리더십 구축
 
포드는 자동차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올바른 안전 운전 문화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다양한 프로그램들 중 가족들을 위한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과 초보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한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이하, DSFL, Ford Driving Skills for Life)’가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포드의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은 자녀들을 가진 부모들이 평소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부주의한 운전습관을 바로잡고, 올바른 운전습관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캠페인으로, ‘부주의 운전 예방 캠페인’, ‘임직원 안전운전 서약’, ‘초보 운전자 교육’ 등 안전운전 문화 장착에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왔다.
지난 5월에는 ‘우리 엄마∙아빠 안전운전 성적표’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의 눈에 비치는 부모들의 안전운전 습관과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또한 인기 유튜브 채널 ‘라임튜브’와 협업하여 부모들에게 안전운전 중요성에 대한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어린이의 시선에서 부모의 안전운전 습관을 평가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해 54만 뷰를 기록한 바 있다.
포드코리아와 라임튜브의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 영상은 (https://bit.ly/2JdT94B)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글로벌 런칭 15주년을 맞은 포드 DSFL 프로그램은 포드가 5천만 달러 이상을 투자한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40개국 100만 명 이상의 운전자들에게 유용한 안전 운전 교육을 제공했다.
2016년 국내에 런칭한 DSFL 프로그램은 공익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의 협업 하에 지난 2년간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최했으며, 올 6월에도 안전 운전 교육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안전 운전 기본 수칙과 위기 상황에 직면했을 때 대처 방법 등 실용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드 칩 가나시 팀, 2018 르망 24시 출전
 
16일과 17일 르망 24시에 출전할 포드의 칩 가나시(Chip Ganassi) 레이싱팀은 또 한번 레이싱의 역사를 쓸 예정이다.
포드 레이싱팀이 참가한 종목인 르망 GTE Pro에는 전세계 최고의 GT 자동차 17대와 세계 정상급의 레이서 51명이 참여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2016년 우승 및 2017년 준우승을 한 이력이 있는 만큼, 포드 레이싱팀은 올해 르망 24시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드 GT 66번팀: 스테판 무크(Stefan Mücke, 독일), 올리비어 플라(Olivier Pla, 프랑스), 빌리 존슨(Billy Johnson, 미국) 선수가 출전하는 포드 GT 66번팀은 FIA 세계 내구 레이스 챔피언십(FIA WEC)에서 처음으로 우승을 거둔 바 있다.
 
포드 GT 67번팀: 앤디 프리올(Andy Priaulx, 영국), 해리 팅크넬(Harry Tincknell, 영국), 피포 데라니(Pipo Derani, 브라질) 선수가 있는 포드 GT 67번팀 역시 우승을 노리며 이번 대회에 큰 기대감을 밝혔다.
 
포드 GT 68번팀: 포드 GT 68번팀은 2016년 르망에서 우승을 거둔 전적이 있다.
올해는 조이 핸드(Joey Hand, 미국), 세바스티앙 부르데(Sébastien Bourdais, 프랑스), 딕 뮐러(Dirk Müller, 독일) 선수가 참여한다.
 
포드 GT 69번팀: 라이언 브리스코(Ryan Briscoe, 호주), 리차드 웨스트브룩(Richard Westbrook, 영국), 스콧 딕슨(Scott Dixon, 뉴질랜드) 선수가 참여하는 포드 GT 69번팀은 올해 2월 데이토나에서 개최된 롤렉스 24(Rolex 24)에 참여하여 우승을 거두기도 했다.
 
 
운전자만큼이 중요한 조수석 승객의 역할
 
부주의한 운전이 세계적으로 주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가장 큰 원인은 운전자의 휴대 전화 사용으로 손 꼽히고 있다.
그러나,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하는 부분에 있어 가장 큰 방해 요소는 사실 불과 몇 센치 떨어져 앉아있는 조수석 승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수석 승객이 운전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아직 알려진 바가 많이 없었으나, 연구자들은 조수석의 행동이 운전자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2007년 호주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충돌 사고가 운전자 혼자 주행할 때보다 조수석 승객과 함께 있을 경우에 더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러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포드는 아래와 같은 운전 조언들을 조수석 승객에게 제시했다.
 
1. 운전자에게 적극적인 도움 주기
운전 중, 전화 응답, 위험에 대한 경고 및 운전사 대화 상대가 되어주는 등 운전 중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
 
2. 운전자의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기
운전자가 도로에 집중하기 위해 혼란을 최소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전화 할때는 큰소리로 말하지 않고 끊임없이 음악을 틀거나 운전자의 운전에 대해 지적하지 않는다.
 
3. 잠들지 않기
옆에서 잠이 든 조수석 승객은 운전자 마저 잠들 수 있게 할 확률을 높인다.
졸음을 참기 힘든 긴 여정 중에는 운전자를 바꿔가며 모두가 짧은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야 한다.
 
4. 아이들의 안전 지키기
간식, 책 또는 재밌고 간단한 활동으로 아이가 힘들어하지 않게 한다. 차 안의 모든 탑승자들은 안전 벨트를 착용하고 연령에 따라 알맞은 카시트로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도록 한다.
 
5. 운전자 주의 주기
운전자가 부주의하게 운전하거나 위험한 행동을 하는 경우, 위험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수석 승객은 운전자에게 알릴 권리가 있다.
 
 
포스트메이츠를 통한 자율 주행 배달 서비스 시범 운영
 
포드는 자율 주행 차량을 이용한 배달 서비스 운영을 위해 배달 플랫폼인 포스트메이츠(Postmates)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스트메이츠와 함께 하는 시범 운영은 마이애미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 맛집인 ‘코요 타코(Coyo Taco)’ 등 70개 이상의 업체가 협업하고 있다.
이 지역 주민들은 포스트메이츠를 통해 배달 주문을 진행하며, 자율 주행 연구 차량 배달 옵션을 선택 할수 있다.
 
포드는 음식을 안전히 보관할 수 있는 락커 시스템을 갖춘 트랜짓 커넥트(Transit Connect)를 설계하여 하나의 배달 경로로 여러 고객들에게 배달할 수 있도록 했다.
포스트메이츠 이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초밥부터 철물까지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배송해야 하기 때문에 각자 다른 크기의 락커를 장착한 연구용 차량으로 시범 중이다.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포드는 업체들과 소비자들의 상호작용을 관찰해 운영 방식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포드 커머셜 솔루션스, 상용차 비즈니스를 위한 커넥티드카 프로그램 출시
 
포드 커머셜 솔루션스(Ford Commercial Solutions)는 지난 7일 차량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상용차 비즈니스를 증진시키는 두 개의 커넥티드카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상용차 및 관용차 개발에 오랫동안 헌신해 온 포드가 차량 종류에 관계 없이 100퍼센트의 커넥티비티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포드는 33년 연속으로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상용차 라인을 판매해 온 비즈니스 리더다.
포드 커머셜 솔루션스의 제품은 차량 오퍼레이터들이 커넥티비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포드의 리더십에 기반한다.
 
포드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부문인 포드 커머셜 솔루션스는 포드 엔지니어들에 의해 인증된 연료 사용, 차량 상태 알림과 같은 OEM급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차량의 운용 효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프로그램을 포드 차량에 내장된 모뎀을 통해 전송되는 데이터의 흐름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인 트랜스포테이션 모빌리티 클라우드(TMC, Transportation Mobility Cloud)를 통해 촉진된다.
 
데이터 서비스(Data Services) 제품은 주로 대형 상용차, 텔레마틱스 서비스 제공업체 및 상용차 경영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경찰차를 위해 개발된 두번째 제품은 데이터 서비스 제품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연료 사용, 이산화탄소 배출 등 차량상태에 관한 정보 및 운전자의 안전벨트 착용 등 운전행태를 개선하는데 유익한 정보로 변환시킨다.
 
포드 커머셜 솔루션스는 지오탭(Geotab)와 스피레온(Spireon)과 새로운 서비스 계약을 맺었으며, 차량 오퍼레이터들이 텔레매틱스 서비스 제공업체에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버라이존 커넥트 (Verizon Connect)와의 기존 협업을 지속하기로 결정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