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 진수연 과장, ICAO항공보안 국제교관 선정
상태바
KAC 진수연 과장, ICAO항공보안 국제교관 선정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6.1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함께 새롭게 飛上하는 KAC!”
국내 첫 여성 ICAO항공보안국제교관, 아·태지역 총7명 여성교관활동 중
한국공항공사 출신 5번째 국제교관, 국내 총7명의 교관 활동 중
 
한국공항공사 항공기술훈련원 소속 진수연(30) 과장이 유엔 전문기구인 국제민간항공기구(IC
국내최초여성ICAO항공보안국제교관(진수연)
AO, 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가 선발하는 항공보안 국제교관(ICAO Certified AVSEC Instructor)에 최종 선정됐다.
 
ICAO 항공보안 국제교관은 ICAO를 대표하여 전 세계 항공보안 담당자에게 교육·강의를 하는 최고 수준의 전문가로서, 해당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5년 이상의 항공보안 현장 경험과 국가 인증 항공보안 교관 자격을 갖춰야 하고 ICAO 항공보안교육 및 워크숍 등을 이수해야 한다.
또한 ICAO의 항공보안 시험 및 유엔 공용어(영어 등) 모의 강의 평가도 통과해야만 한다.
 
진수연 과장은 지난 5월말부터 6월1일까지 ICAO가 태국 방콕에서 진행한 ‘ICAO 항공보안 국제교관 인증과정’에 최종 합격해 해당 자격을 취득하게 됐다.
특히 진 과장은 국내 최초의 여성 ICAO 항공보안 국제교관 타이틀을 보유하게 됐다.
현재 전 세계 ICAO 회원국 내 228명의 항공보안 국제교관 중 여성 교관은 총 50명이고, 우리나라가 속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 한정하면 29명의 국제교관 중 여성 교관은 7명밖에 없다.
 
한편 한국공항공사는 현재 우리나라 소속 7명의 ICAO 국제교관 중 5명을 배출하게 돼 항공보안 분야의 전문성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게 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