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도시 서울’만들어가는 시민·단체 찾습니다!
상태바
친환경도시 서울’만들어가는 시민·단체 찾습니다!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8.05.2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6월20일까지 2018년 서울특별시환경상 시민·단체 후보자 추천·접수
녹색기술, 에너지절약, 환경보전, 조경생태, 푸른마을 5개분야에서 21명선발
시, 자치구·대학교·비영리법인.. 추천가능, 10인이상서명받아 시민추천도가능
시민추천인단구성 환경도시서울만들기 헌신하는 시민·단체 발굴, 8월중시상
 
서울시는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전 등 지속가능한 ‘기후환경 선도도시 서울’을 적극 가꿔나가는 시민과 단체에게 수여하는 ‘2018년 서울특별시환경상’후보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22회를 맞이하는 서울특별시환경상은 녹색기술‧에너지절약‧환경보전‧조경생태‧푸른마을 등 5개 분야에서 대상 1명과 분야별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5명 등 총 21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추천․응모대상은 일상 속에서 적극적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개선 노력을 펼치는 등 ‘기후환경 선도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는 시민과 단체로, 공고일 현재까지 서울시에 3년 이상 거주(소재)하고 있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시민이 직접 추천할 경우 10인 이상의 서명을 받아 접수할 수 있으며, 그 외 서울시 실․본부․국 및 산하기관과 자치구, 국가기관, 비영리법인 및 단체 등에서 추천할 수 있다.
시는 우수 공적자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환경 관련 전문가와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시민추천인단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접수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다음달 20일까지 서울시와 자치구,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 시상 분야별 접수 안내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서울특별시환경상이 친환경적인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서울을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문의
    ○ 녹색기술․에너지절약․환경보전분야 : 환경정책과(02-2133-3522)
    ○ 조경생태‧푸른마을 분야 : 조경과(02-2133-2129)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