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디지털시대혁신과 창의적관점' 주제포럼
상태바
수원시 '디지털시대혁신과 창의적관점' 주제포럼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8.05.1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원 구글코리아 상무 강연
24일 오후4시30분 시청대강당
 
수원시는 24일 오후 4시 30분 수원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디지털 시대의 혁신과 창의적 관점’을 주제로 95번째 수원 포럼을 연다.
포럼은 김태원(38) 구글코리아 상무 강연으로 진행된다.
 
고려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2006년 구글코리아에 입사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김태원 상무는 언제나 변화, 혁신, 융합, 창의, 그리고 도전을 강조한다.
 
김태원 상무는 이번 포럼에서 ‘관점의 전환’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구글 인더스트리 시니어매니저, 글로벌 비즈니스팀장을 거쳐 현재의 자리에 오른 김태원 상무는 2016년부터 모교에서 겸임교수로 학생을 가르치며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다.
지난해 수원시 정보과학축제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수원시와 인연이 시작됐다.
 
김태원 상무는 ‘MBC 희망특강 파랑새’에 최연소 강사로 출연하고, PBC 라디오 ‘열정으로 두드림(Do Dream)’을 진행하기도 했다.
‘tvN 스타특강쇼’, ‘SBS 스페셜 인재전쟁’, ‘EBS 60분 부모’, ‘KBS 특강’ 등에도 출연했다.
강연 활동도 왕성하게 하고 있다. 열정적인 강연으로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저서로는 「죽은 열정에게 보내는 젊은 Googler의 편지」, 「젊은 구글러가 세상에 던지는 열정력」,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 등이 있다.
 
수원시는 ‘고품격 교육문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2010년 7월부터 매월 사회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포럼을 열고 있다.
수원포럼은 수원시의 대표적인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