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공식블로그 1주년기념 리뉴얼·이벤트
상태바
쌍용차, 공식블로그 1주년기념 리뉴얼·이벤트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5.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블로그 ‘쌍용ALLWAYS’ 1주년기념리뉴얼, 개선된 레이아웃·디자인 선봬
보다 쉬운 콘텐츠 접근과 재미있는 콘텐츠구독을 위한 UI/UX 개선에 초점
블로그 1주년기념 이벤트실시… 추첨 통해 애플 에어팟, A 스피커 등 증정
 
쌍용자동차가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 오픈 1주년을 맞아 온라인 고객 편의성 제공 및 소통 강화를 위해 디자인 및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4월 G4 렉스턴 출시에 맞춰 새롭게 오픈한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는 네이버 포스트도 운영 중이며 오픈 이후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며 1년간 누적 140만영 이상이 방문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있다.
 
이번 블로그 개편은 최신 블로그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고객들이 블로그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UI(User Interface) 개편과, 가독성 높은 콘텐츠로 유용한 정보를 더욱 재미있게 구독할 수 있도록 하는 UX(User Experience) 개편에 초점을 맞춰 이루어졌다.
 
디자인 부분에서는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콘텐츠를 찾고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카드 UI가 적용됐다.
터치 기반의 모바일 웹 트렌드에 맞춰 보다 쉽게 콘텐츠를 터치하고 읽을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카드 UI는 이미지 썸네일을 화면상에서 크게 보여줌으로써 비주얼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고객들의 시선을 유도하고 보다 쉽게 콘텐츠를 찾고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장점이 있다.
 
레이아웃상으로는 스크린을 바라보는 고객들의 시선이 F자 형태로 움직이는 eye-tracking data를 고려해, 상단 콘텐츠부터 하단으로 내려갈수록 콘텐츠 구성 및 노출 방식이 달라지는 형태를 취해 고객들의 콘텐츠 구독 경험에 익숙한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개편된 ‘쌍용 ALLWAYS’의 콘텐츠는,
▲ 쌍용자동차의 다양한 소식과 공지사항을 전하는 ‘S-MOTOR’
▲ 쌍용자동차와 관련된 심층적이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소개하는 ‘REMEMBER’
▲ 자동차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다루는 ‘CAR-TALK’
▲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생활∙문화 정보를 제공하는 ‘LIFE&CULTURE’ 등 다양한 읽을거리의 4개 테마로 구성된다.
특히 ‘네바퀴상식’, ‘SUV시승기’ 등 신설된 코너를 통해 4륜 구동 SUV에 특화된 쌍용자동차 만의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공식 블로그 오픈 1주년 기념 댓글 이벤트’ 및 ‘쌍용자동차 네이버 TV, 다음 카카오 브런치 구독 인증 이벤트’ 를 진행한다.
 
‘오픈 1주년 기념 댓글 이벤트’는 이달 3일부터 20일까지 블로그에 방문해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 콘텐츠 중 가장 좋았던 콘텐츠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적으면 되며, ‘네이버 TV, 다음 카카오 브런치 구독 인증 이벤트’는 해당 포털에 등록된 본인의 아이디로 쌍용자동차 네이버 TV(http://tv.naver.com/smotortv)와 다음 카카오 브런치(https://brunch.co.kr/@smotoronline)를 구독한 후 인증샷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 ‘#쌍용자동차블로그, #쌍용자동차네이버TV, #쌍용자동차브런치’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티볼리 미니카, ▲백화점상품권, ▲모바일영화관람권, ▲모바일 커피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증정하며, 추첨 결과는 5월 말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식 블로그 이벤트 참가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을 원하는 사람은 공식 블로그(allways.smotor.com)를 방문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