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관광 세일즈
상태바
아시아나,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관광 세일즈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5.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인도네시아 대형여행사 관계자초청
3박 4일간 동남권과 서남권 관광 명소 둘러봐
 
 
“대한민국 볼거리 많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인도네시아 대형 여행사 관계자들을 초청해 한국을 체험하고 새로운 관광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2018년 인도네시아 주요여행사 스터디투어’를 개최했다.
 
아시아나 인도네시아 여행업계 초청
아시아나항공과 한국관광공사는 2일 인천국제공항 1층 입국장에서 ‘2018년 인도네시아 주요여행사 스터디투어’에 참가한 23명을 맞이하는 환영행사를 가졌다. 이번 스터디투어 참가자들은 인도네시아의 17개 대형여행사의 단체여행상품 판매 책임자들로 5일까지 국내 명소를 둘러본다.
 
이번 스터디투어는 인니여행사 책임자들이 직접 한국 곳곳의 특색있고 매력있는 볼거리, 맛거리들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보다 다채로운 방한상품을 개발하고 더 많은 인도네시아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아시아나항공과 한국관광공사가 의기투합해 진행된 것이다.
 
스터디투어는 2개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제1그룹은 대한민국 서남권(전북, 전남) 중심으로 전주한옥마을, 담양죽녹원, 보성녹차밭, 여수, 서울을, 제2그룹은 동남권(충북, 대구, 부산) 중심으로 인천, 영동와이너리, 대구 스카이레이크, 부산, 서울의 명소를 둘러볼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홍성민 상무는 “지난 수년간 한류열풍으로 인도네시아내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주요 여행사 관계자들이 직접 한국을 보고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양국간 교류 활성화를 통해 2018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바지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5년 7월 ‘메르스(MERS)’ 사태로 국내 관광산업이 침체 기로에 놓임에 따라, 중국 전 지역 대표 여행사 사장단과 현지 파워블로거, 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중국 관광산업 종사자 200명을 국내로 초청해 ‘명동걷기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일본 관광업계 관계자 390명을 초청해 인천공항 환승ㆍ검역 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한국관광 활성화를 위한 민간 차원의 노력을 적극 전개한 바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