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모바일 차성능점검착수
상태바
SK엔카닷컴, 모바일 차성능점검착수
  • 교통뉴스 김세영
  • 승인 2018.04.2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간편한 중고차성능 모바일시대
업계 최초로 자동차성능점검 프로그램 공개배포
예약~정보입력, 사진등록, 클레임처리, 출력가능
성능점검장 직접 입력방식 점검결과 신뢰성제고
 
 
국내 최대 자동차 유통 플랫폼 SK엔카닷컴이 업계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자동차 성능점검이 가능한 ‘엠큐브(M-CUBE)’를 24일 공개 및 배포한다고 밝혔다.
 
‘엠큐브’는 자동차 관리법상 차량 판매 시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성능점검의 접수부터 출력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딜러는 성능점검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엠큐브’를 이용해 성능점검을 예약하고 점검을 마친 차량의 성능점검기록부를 확인 및 출력할 수 있다.
성능점검 내용에 대한 소비자 클레임 발생 시에도 이를 접수하고 처리 과정과 결과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성능점검 담당자는 모바일 상에서 차량의 성능점검 결과를 입력할 수 있으며, 차량의 특정 부위 등을 사진으로 촬영해 등록할 수 있다.
성능점검은 엔카 진단 제휴점 및 정비소에서 실시한다.
 
일반 소비자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의 사고 이력과 성능점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의 상태를 직접 성능점검 담당자가 업로드한 사진을 통해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
‘엠큐브’는 모터 큐브(Motor Cube)의 약자로 ‘자동차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담겠다’는 SK엔카닷컴의 자동차 데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의지를 담고 있다.

이전까지의 성능점검기록부는 딜러가 기록해 허위 표기의 가능성이 있었으나, ‘엠큐브’를 사용하면 성능점검장에서 직접 점검 기록을 업로드해 고객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성능점검기록부를 종이에 수기로 작성하고 담당 직원이 접수 및 출력하는 방식을 전산화해 효율성을 높였다.

이는 국내에서 처음 도입되는 방식으로 SK엔카닷컴은 엠큐브의 이 같은 기능에 대해 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본부장은 “자동차 성능점검에 관한 전 과정을 데이터화 및 공개해 일반 소비자와 딜러, 성능점검 인프라를 연결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고차 매매 과정에서의 정보 비대칭성과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엠큐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