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연천군.軍 주민안전.교통불편.. 낙석철거
상태바
경기도.연천군.軍 주민안전.교통불편.. 낙석철거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8.04.16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합수교 앞 낙석(연천군 중면 삼곡리 산 26-4번지) 17일 철거
    17일 오후 2시부터 28사단 주관 낙석 폭파 훈련과 연계 철거
 
연천군 중면 삼곶리 군중로에 위치한 군(軍) 대전차 방호시설(낙석)이 17일 철거된다.
 
16일 경기도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2시 연천군 중면 삼곡리 산36-4번지 일원에서 제28보병사단 주관으로 ‘낙석 폭파 철거’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폭파 철거는 경기도와 제3야전군사령부가 올해 1월부터 구성한 ‘낙석 개선관련 도-3야전군 협의체’의 논의에 따라 결정된 조치다.
 
해당시설은 작전환경변화에 따른 안전성 및 작전성을 검토해 군의 작전에 지장이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
특히 낙석폭파 철거는 군의 실전적인 훈련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연천군, 군(28사단) 관계자들이 참관한 가운데, 실물폭파 및 철거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철거되는 낙석은 적 전차 남하 시 진입을 차단하는 방호시설로, 임진강, 평화누리길, 캠핑장 등의 소재로 관광객들의 이용이 잦은 ‘합수교’ 진입로 직전에 위치해 있다.
 
도는 이번 낙석 철거로 도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군사도시’의 이미지를 다소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신환 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이번 낙석 철거를 통해 군관 협업 체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군 간 협력체계를 통해 주민불편, 교통안전 위험 시설을 계속 발굴하는 등 각종 규제로 신음하는 경기북부 도민들의 불편을 적극 해소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