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 도입
상태바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 도입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8.03.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앱 내장된 태블릿
상세한 차량 AS 상황 및 엔터테인먼트 등 제공
서비스 대기시간 동안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
 
 
아우디 코리아는 차량 수리 또는 일상 정비를 받는 고객 편의를 위해 AS 진행상황 및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Audi A/S Digital Lounge)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는 아우디 디지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깔린 태블릿 PC를 통해 AS센터에 온 고객과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함께 해당 고객과 차량 정보를 통합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아우디 코리아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어드바이저 또한 효율적으로 고객을 도와 고객과 아우디 서비스 어드바이저들의 업무 만족도 또한 함께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아우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차량 접수 후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앱이 설치된 고객용 태블릿을 받게 된다. 고객은 태블릿을 활용해 내 차의 기존 정비 내역과 이용 가능한 A/S 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아우디 엔터테인먼트 영상 및 유튜브 영상 시청, 웹서핑 등이 가능하며 앱 내의 아우디 순정 액세서리 디지털 카탈로그를 통해 제품에 대한 구입 문의를 할 수 있다.
 
차량 서비스가 완료되면 태블릿을 통해 정비 종료 알림 ‘푸쉬 메시지 (Push Message)’를 발송하여 고객에게 알려준다.
 
서비스 어드바이저는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앱을 통해 방문 고객의 차량 등록부터 차량과 방문 고객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통합 고객 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정비 중 추가되는 작업이 있거나 작업이 종료되면 앱을 통한 푸쉬 메시지 발송을 통해 고객에게 바로 알릴 수 있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빠르고 정확해진다.
 
특히, 어드바이저용 태블릿에 설치된 앱을 통해 정비 및 수리 내역을 각 부품별 상세 이미지와 함께 확인하면서 설명할 수 있어 고객의 이해도와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는 지난 3월 6일부터 수도권 소재 일부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전국 모든 서비스센터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