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15회 수원정보과학축제' 준비 첫발
상태바
수원시 '제15회 수원정보과학축제' 준비 첫발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8.03.20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수원정보과학축제
수원정보과학축제 조직위원회 위원 위촉식 열고 15명 위촉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뒷줄 왼쪽 5번째)과 ‘제15회 수원정보과학축제 조직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15회 수원정보과학축제 조직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위원 15명을 위촉했다.
 
조직위원회는 위원장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당연직), 홍사준 기획조정실장(당연직)과 위촉직 위원 15명 등 17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위원은 학계, 교육계, 정보과학 관련기관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이다.
 
위원들은 대회가 끝날 때까지 행사 추진 전반에 관해 자문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는 10월 19~20일 수원체육관과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ICT(정보통신기술) 아이디어 공모전’과 ‘캡스톤디자인 페어’(창의적 공학 설계), 드론 만들기 창작대회, 전국 지능형 로봇대회, 3D 프린팅 해커톤대회, 코딩대회 등으로 진행된다.
 
또 학생들이 직접 과학작품을 만들고 부스를 운영하는 ‘학생과학축제 한마당’, 드론·로봇존,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IoT(사물인터넷) 체험관 등 첨단 정보·과학 기술을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한규 제1부시장은 “수원정보과학축제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정보과학 분야 대표 축제”라며,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참신한 아이템을 개발하고, 체계적으로 대회를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2004년 시작돼 올해로 15회를 맞는 수원정보과학축제는 미래 첨단 기술을 한 발짝 앞서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과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꿈을 키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