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THE K9‘내장 실내 디자인 공개
상태바
기아차, ‘THE K9‘내장 실내 디자인 공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3.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영감을 풍성하게 하는 공간(Confident Richness)’
차량 실내 공간과 외부 풍경이 조화를 이뤄
균형감/연결감 강조한 인간공학적 레이아웃
해외 명품 브랜드와 협업해 감성 품질 완성
감성 편의사양 다수탑재, 차별화된 경험제공
 
 
기아자동차(주)는 15일(목) 플래그십 세단 THE K9의 내장 렌더링 이미지와 주요 실내 편의 사양을 최초 공개하면서 ‘Confident Richness: 삶의 영감을 풍성하게 하는 공간’을 디자인 콘셉트로 차량 실내공간과 외부 풍경이 조화를 이루는 감성공간을 구현해냈다고 전했다.
 
기아차가 15일 공개한 THE K9의 실내 렌더링 이미지.
 
THE K9의 내장 디자인은 실내공간의 각 부분들의 연결감을 강화함으로써 앞좌석 운전자와 탑승자를 포근히 감싸고 있는 듯한 안락한 공간감과 안정감을 선사한다.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실내 레이아웃은 수평으로 간결하게 전개됐고, 센터페시아부터 도어트림까지 반듯하게 이어지는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통해 공간의 개방감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실내공간을 감싸고 있는 세련된 퀼팅 패턴은 고상하고 기품 있는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며, 시트뿐만 아니라 1,2열의 도어 트림부에도 통일감 있게 적용돼 우아한 인상을 완성했다.
 
대시보드 및 도어패널 곳곳에 적용된 최고급 리얼우드, 유럽산 명품 천연가죽 소재가 리얼 스티치로 박음질된 좌석 등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세련된 만족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인 THE K9의 품격은 디테일에서 완성됐다.
 
기아차는 THE K9만의 독창적인 품격을 만들기 위해 특유의 감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갖춘 해외 명품 브랜드의 도움도 받았다.
 
센터페시아에 장착된 아날로그 시계는 차별화된 혁신 기술력으로 유명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모리스 라크로와’와의 협업을 통해 THE K9만을 위해 특별 개발한 것으로 디테일한 감성 품질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건축 및 디자인계에서 사용하는 색상의 표준을 제시하는 ‘팬톤(Pantone) 색채 연구소’와 기아차가 공동 개발한 7가지 색상의 무드 조명 ‘엠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가 세계 최초로 적용됐다.
 
'엠비언트 라이트'는 THE K9의 고급스러운 내장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도, 운전자 및 탑승객에게 심리적인 안정과 휴식을 선사할 수 있는 감성적인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THE K9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 가치를 선사하기 위한 다수의 감성 편의 사양도 신규 개발해 탑재됐다.
 
센터페시아 버튼에 손을 가까이하면 버튼 조명이 밝아지는 ‘인터랙티브 무드 조명’ 내외기 및 공조 설정 온도를 기반으로 운전석 시트와 스티어링 휠 온도가 통합적으로 자동 조절되는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 키와 몸무게만 입력하면 운전자의 허리 건강을 위한 최적의 자세로 시트를 이동하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등을 통해 운전자를 세심하게 배려한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개인화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포함한 차량 IT 신기술을 대거 적용해 보다 직관적이고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제공한다.
 
국산 대형세단 최초로 적용된 ‘12.3인치 UVO 3.0 고급형 내비게이션’은 넓어진 홈 화면에서 다양한 위젯과 메뉴로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곳으로 재배치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우측 분할 화면을 통해 번거로운 화면 간 이동 없이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으면서 미디어, 공조, 날씨 등 다양한 컨텐츠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헤드업 디스플레이, 주행 보조, 스마트 자세 제어 등 다양한 차량 연동 설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운전자의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THE K9은 시동이 꺼져있는 상태나 길 안내를 받는 중에도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운전자의 내비게이션 사용 편의성과 검색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