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어린이 보행안전 지도사모집
상태바
수원시, 어린이 보행안전 지도사모집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8.02.13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7개 초등학교에서 지난해 8개 추가
초등학생 등하굣길 안전지도담당, 21일까지 신청
‘보행안전지도사’가 함께 아이들 데려다주는 사업
 
수원시가 ‘어린이 보행 안전 지도사업’을 담당할 보행 안전지도사 30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어린이 보행안전 지도사업'은 등하굣길 초등학생들을 ‘보행 안전지도사’가 데려다주는 안전지원 사업으로 방학기간은 같이 휴교에 들어간다.
 
아이들과 함께 걸으면서 실시간 교통안전을 알려주는 선발된 안전지도사 교육은 2016년 수원시 7개 초등학교에서 시작됐고, 지난해에는 8개 초등학교로 사업을 확대했다.
 
따라서 추가 선발되는 30명의 안전지도사는 파장초등학교 7명과 고색 2명, 매산 4명, 태장과 이의초교 각각 6명, 대선과 산남 2명에 잠원초교에 1명이 배정될 예정이다.
 
수원시 거주자와 어린이 교통안전과 관련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또는 해당 학교 학부모, 어린이·교통 관련 봉사경력이 많은 응시자는 우대 대상이고,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 ‘보행 안전’을 참고하면 된다.
 
내려받은 서류를 작성해서 21일 오후 6시까지 수원시청 별관 5층 건설정책과 교통시설팀에 방문·접수해야 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26일 면접에서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3월 6일 발표되고, 하루 2시간, 주5일 근무에 대한 시급은 1만 1,690원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