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KTX광명역 버스환승 개선
상태바
코레일, KTX광명역 버스환승 개선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2.1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홈구축, 대중교통 환승편의, 안내정비
21일 부터 광명시 공조 지원
KTX-버스간 환승시스템개선
 
광명역 물결무늬 버스홈(동편, 서편)
코레일이 오는 21일 KTX 광명역 버스 환승체계가 크게 개선된다고 밝혔다.
가장 큰 이슈는 대중교통 환승 편의를 위한 버스 홈 구축으로 광명역 동‧서편 차로에 각 10개소, 모두 20개소의 물결무늬 형태 설치공사를 완료했다.
 
버스 홈에 적용된 디자인 개념에는 동편은 적색, 서편은 녹색으로 정예화 하는 등의 방식으로 홈을 구분했고, 여객 안내표지도 말끔하게 정비됐다.
 
광명시와의 협의를 통해 동편에 집중됐던 버스 노선을 서편으로도 분산 배치함으로서 정체를 최소화와 환승고객 편의를 향상시켰다.
 
서편 홈은 안산‧시흥(1번 출구), 광명‧철산(2번 출구), 가산‧여의도(3번 출구), KTX공항리무진(4번 출구)로 구성됐고, 동편은 KTX셔틀버스(5번 출구)와 인천‧인천공항(6번 출구), 안양(7번 출구), 광명동굴‧학온동(8번 출구)로 정해 졌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0월 코레일-광명시 간의 업무협약을 통해 추진됐고, 새로 디자인된 광명역내부 여객 안내표지는 개편된 버스노선과 정차 장소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고안됐다.
 
광명역 버스정보시스템 구축 공사가 완료와 함께 운행에 들어가는 노선에는 대중교통 우선 차로 변경과 횡단보도가 신설돼 교통흐름을 개선하고 보행자 안전도를 높이게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