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청 '강원도 아름다운 자연' 화보집
상태바
원주청 '강원도 아름다운 자연' 화보집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1.3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지방환경청, 강원이 품은 비경 국영문
원주지방환경청, 국립생물자원관-평창올림픽조직위
              강원도의 아름다운 생태경관 홍보
강원의 생태우수지역 6곳, 주요야생동식물 한눈에..
 
‘강원이 품은 아름다운 자연’ 표지.
원주지방환경청(청장 박미자)은 국립생물자원관,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국‧영문 화보집인 ‘강원이 품은 아름다운 자연’을 발간해 배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화보집은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에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에게 강원도의 우수한 자연 환경과 고유한 생물 정보를 알리기 위해 발간됐다.
 
설악산, 동강 등 강원도의 생태우수지역 6곳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강원도에서 주로 사는 야생 동식물의 정보와 사진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강원이 품은 아름다운 자연’ 내지
* 생태우수지역 6곳: 설악산, 오대산, 치악산, 태백산, 동강유역, 대암산용늪
 
화보집은 1부에서 강원도 생태우수지역 6곳의 아름다운 경관과 동식물 사진을 수록했으며, 2부에서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각시수련 등 강원도에 서식하는 한반도 고유식물 50종에 대한 정보와 사진을 담았다.
 
‘강원이 품은 아름다운 자연’ 내지
수록한 한반도 고유식물 50종은 동강 유역 등 강원도의 특수한 생육지에서만 서식하는 종들을 위주로 선정했다.
 
한반도 고유종은 우리나라 내에서만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모든 생물 분류군을 말하며, 총 2,316종으로 이 중 관속식물은 455종을 차지한다.
 
‘강원이 품은 아름다운 자연’ 내지
화보집은 평창동계올림픽 선수촌과 홍보관, 그리고 오대산, 설악산국립공원 등에 지난 25일 배포되어 평창동계올림픽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강원의 아름다운 생태경관을 알리게 된다.
 
박미자 원주지방환경청장은 “평창동계올림픽 기간에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우리나라를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기억하는데 이번 화보집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