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국회정책토론회
상태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국회정책토론회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1.2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강병원의원, 의원회관‘미세먼지 비상조감조치 무엇이 최선인가’
민.관 전문가 100여명 참가, 비상저감조치 되짚어 보고 발전방향 논의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강병원 의원실(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서울 은평을)과 함께 ‘미세먼지 비상조감대책 무엇이 최선인가’라는 주제로 2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최근 사회적 쟁점으로 떠오른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조감조치’ 정책을 전문가적 시각으로 진단하고, 바람직한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미세먼지와 관련한 학계 전문가를 비롯해 정부부처와 수도권 3개(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지자체 소속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과정에서 제기된 비상저감조치 발령기준, 미세먼지 예보의 정확도, 비상저감조치 시행효과 등을 주제로 한 토론이 펼쳐졌다.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송창근 울산과학기술원 교수가 ‘비상저감조치 국민 참여 활성화 및 확대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장영기 수원대학 교수, 김순태 아주대 교수, 이세걸 서울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이 토론 패널로 나섰다.
 
또한, 대중교통 체계가 맞물려 있는 서울시와 경기도, 인천시 관계자들이 정부측 패널로 참석하여 시ㆍ도별 참여방안도 논의됐다.
 
강병원 의원은 “이번 2월 임시국회에서는 미세먼지 관련 법령을 통과시켜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는 국회가 돼야한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국민적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합리적 대안 논의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김은경 환경부 장관은 “국민건강에 대한 국가적 책임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국민건강 보호를 위한 비상조감조치를 합리적으로 보완하겠다고 답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