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터치 카드뉴스] 01월 24일
상태바
[날씨터치 카드뉴스] 01월 24일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1.2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 겨울 최강한파!
 
□ 기상상황 및 전망
'기상상황 및 전망'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서해안에는 구름많고,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습니다. 한편, 이번 겨울들어 가장 낮은 최저기온을 보이는 곳이 있습니다.
 
* 주요지점 최심적설 현황(23일 오후부터 24일 04시 현재, 단위: cm)
[목측] 목포 2.3 제주 2.0
[CCTV] 영광군 5.0 성산(제주도) 4.5 해제(무안) 3.5 고창 1.0
[레이저] 어리목(제주도산지) 16.4 압해도(신안) 4.2 진도군 3.3
 
* CCTV와 레이저 관측은 목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이번 겨울들어 가장 낮은 최저기온 현황(04시 현재, 단위: ℃)
[관서]
- 서울.경기도 : 서울 -15.4 인천 -14.4 수원 -14.4
- 강원도 : 대관령 -21.7 북춘천 -20.3 속초 -15.5 강릉 -13.9
- 충청도 : 추풍령 -14.4 서산 -11.7 보령 -11.5
- 경상도 : 영주 -15.5 상주 -12.9 울진 -11.1
 
* 04시 이후에도 기온이 내려가는 지역에서는 최저기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고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충청도는 낮까지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24일 오전까지)
- (25일까지)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 5~20cm
- 전남서해안, 제주도(산지 제외) : 1~5cm
- 전북서해안, 서해5도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4일 오전까지)
- (25일까지)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 5~20mm
- 전라서해안, 제주도(산지 제외), 서해5도 : 5mm 미만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특히,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눈으로 인해 도로가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내일(25일)도 계속해서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산지는 낮까지 눈이 오겠고, 전라서해안은 아침까지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모레(26일)도 계속해서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온 현황과 전망'
o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북쪽으로부터 찬 공기가 계속해서 유입되면서, 기온이 매우 낮아 춥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특히, 이번 추위는 당분간 이어지면서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 15℃ 이하로, 그 밖의 지역은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러 매우 춥겠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현황과 전망'
o 현재,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내륙에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 현황과 전망'
o 현재, 서울과 일부 경기도, 동해안, 일부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현황과 전망'
o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오늘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당분간 동해안에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