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터치 카드뉴스] 01월 19일
상태바
[날씨터치 카드뉴스] 01월 19일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1.1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체로 맑음,일부 지역 안개
 
기상상황 및 전망
o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구름많고,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일부 전라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습니다.
 
o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습니다.
 
o 내일(20일)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한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강수량(20일)
- 북한 : 1cm 내외/5mm 미만
 
o 모레(21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구름많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기온 전망
o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안개 전망
o 오늘 아침까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 현황과 전망
o 현재, 강원북부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동해안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해상 전망
o 모레(21일) 동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