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터치 카드뉴스] 01월 13일
상태바
[날씨터치 카드뉴스] 01월 13일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1.1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 상해부근 고기압 영향, 낮부터 맑아져요

□ 기상상황 및 전망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경기도와 충청도, 경북내륙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o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일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경북서부내륙에는 오전까지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전라도와 경남내륙에도 오전까지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강수량(13일 오전까지)
-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경북서부내륙 : 1cm 내외/5mm 미만
- 울릉도.독도(밤까지) : 1~5cm/5mm미만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오늘 눈이 내리는 지역과 이미 많은 눈이 내려 쌓여 있는 전라도와 제주도에는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 및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내일(14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o 모레(15일)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북부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고, 서울.경기와 강원영서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 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o 현재, 해안과 서울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국이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고 있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이번 추위는 오늘 아침까지 이어지다가 낮부터 비교적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내일(14일) 평년 기온을 회복한 뒤 당분간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면서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현재,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모레(15일)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오늘까지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