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터치 카드뉴스] 01월 16일
상태바
[날씨터치 카드뉴스] 01월 16일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1.1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으로 오늘 중부지방 대체로 흐려, 오전부터 비 또는 눈이 와요!
 
□ 기상상황 및 전망
'기상 현황과 전망'
o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 제주도는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한편,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낀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지역은 연무나 박무가 낀 곳이 있습니다.
 
o 오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전부터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밤에 그치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남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새벽 전남해안에 비가 시작되어 낮에는 그 밖의 남부지방(경북북부는 비 또는 눈)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예상 적설(16일 오후부터 밤까지)
- 강원영서, 북한 : 1~3cm
- 경기북부 및 동부, 충북북부, (17일 새벽까지) 경북북부내륙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16일 아침부터 17일 낮까지)
- 남해안, 제주도 : 10~40mm
- 남부지방(남해안 제외), 울릉도.독도 : 5~20mm
- 충청도, (16일) 서울.경기도, 강원도(강원동해안 17일까지), 서해5도, 북한 : 5mm 미만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내일(17일)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동해안과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는 비(충북과 경북북부는 비 또는 눈)가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o 특히, 오늘과 내일 남부지방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모레(18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기온 전망'
o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안개 전망'
o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 현황과 전망'
o 현재,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전망'
o 오늘과 내일(17일)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