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터치 카드뉴스] 01월 07일
상태바
[날씨터치 카드뉴스] 01월 07일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1.0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 영향으로 전국 대체로 맑지만,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 영향으로 낮부터 흐려져요!
 
'기상 현황과 전망'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흐려지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후에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예상 적설(8일 새벽부터 아침까지)
- 강원영서남부, 충청도 : 1~3cm
- 서울.경기도, 경북내륙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7일 오후부터 8일 낮까지)
- 남부지방, 제주도, 울릉도.독도(8일) : 5~30mm
- 중부지방(8일 새벽부터 낮까지) : 5mm 내외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한편, 오늘 오후부터 내일(8일) 낮 사이에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내일(8일)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면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다시 밤부터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 또는 비가 오겠으며, 모레(9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8일 밤부터 9일 새벽까지)
- 서울.경기도(8일), 강원영서, 충청도, 전북, 서해5도, 제주도산지 : 1~5cm
- 전남동부내륙, 경상서부내륙 : 1cm 내외
- 북한 : 2~7cm
 
* 예상 강수량(8일 밤부터 9일 새벽까지)
-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전라도, 경상서부내륙, 제주도, 서해5도, 북한 : 5mm 미만
 
o 특히, 내일부터 모레(9일) 사이에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 내륙에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모레(9일)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밤부터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 전북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전망'
o 내일(8일)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서북부와 강원산지를 비롯한 일부 내륙에는 오늘까지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안개 전망'
o 오늘 밤부터 내일(8일) 아침 사이에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 현황과 전망'
o 현재, 서울과 일부 경기도, 강원영동, 경상도, 일부 전남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과 내일(8일)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기 전까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전망'
o 내일(8일)과 모레(9일) 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전망'
o 내일(8일) 서해상과 남해상, 모레(9일)는 전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특히, 오늘과 내일 남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모레부터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