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날씨] 11월 10일 11시 발표
상태바
[교통&날씨] 11월 10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11.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하경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오늘 (금)
서쪽지방 중심 비 시작 →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됐다가 밤에 갬.
(낮 동안) 중부지방, 전라도 빗방울.

- 내일 (토)
전국 대체로 맑음.
(~낮까지) 전라서해안, 제주도 가끔 구름 많음.

오늘 아침 출근길, 큰 추위는 없었습니다. 낮에도 서울 15도, 전주 19도로 평년기온을 2-3도가량 웃돌겠는데요. 오후부터는 전국에 추위를 몰고 오는 비소식이 있습니다. 서쪽 지역부터 비가 시작되겠고, 점차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비의 양은 강원영서에 최고 20, 수도권과 충남에 5~10mm가 되겠고, 밤이면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비구름을 뒤따라 황사도 약하게 나타나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후 사이에 수도권을 비롯한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황사와 미세먼지 농도 또한 평소보다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점차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15도, 강릉 19도, 대전 18도,
광주와 대구 20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내일은 찬 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집니다. 아침에 서울 2도, 춘천은 영하 1도까지 내려가겠고, 낮에도 서울 11도, 전주와 대구 13도에 머물겠습니다.

오후부터는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현재 동해중부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그 밖의 해상에서도 바람이 강해지며 물결이 점차 높아지겠습니다. 선박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초겨울의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다음 주 중반부터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뚝 떨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