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만드는 균형발전 박람회
상태바
국민이 만드는 균형발전 박람회
  • 교통뉴스 최준기 기자
  • 승인 2017.09.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에서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최
균형발전정책 아이디어 對국민공모 실시
지역발전위원장상 시상, 상품․청와대경품
 
지역발전위원회와 정부, 17개 시‧도는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인 전국이 ‘골고루 잘 사는 균형발전’ 실현을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균형발전정책 아이디어 발굴 및 지역혁신 우수사례를 공모하는 한편, 이를 온 국민이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균형발전의 장으로서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를 11월 22일~25일까지 부산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04년 지역혁신박람회를 시작으로 매년 전국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개최해온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정책 박람회로써, 지방, 정부와 국민이 균형발전의 의지를 다지는 ‘다짐의 장’으로 마련한다.
 
특히, 박람회 기획단계에서부터 지역주민과 청년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반영하는 참여 중심의 박람회를 구성함으로써 정부중심의 일방적 행사가 아닌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추진한다.
 
아울러, 박람회 개막식에서 발표할 ‘新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전략’ 수립시에도 국민의견을 적극 수렴․반영할 계획이다.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 균형발전’을 주제로, 산업‧일자리‧교육‧복지‧문화‧공동체 등 다양한 분야의 균형발전 정책 ❶아이디어 제안과 ❷지역혁신․균형발전 우수사례 등 2개 부문에서 국민의견을 접수한다.
 
이에 9.25.~10.25.까지 한달간 지역발전위원회(www.region.go.kr), 18개 중앙부처, 17개 시․도 등 홈페이지에 참여방법 등 배너광고를 한다.
 
지역발전위원회는 접수된 아이디어와 혁신사례들을 공정히 심사해, 아이디어 부문, 사례 부문별 5개씩 총 10개를 우수제안으로 선정한다.
 
또한 우수 제안자를 균형발전박람회 개막식(부산 벡스코(BEXCO) 제2전시장)에 초청해 지역발전위원장상과 함께 청와대 기념품 등 소정의 상품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