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노․사․전문가협의 상견례
상태바
한국공항공사, 노․사․전문가협의 상견례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9.2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대회의실에서 협의기구 20명 참석
노․사별단장․간사선임 향후운영일정협의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추진계획’에 따른 노·사·전문가 협의기구 구성을 완료하고 22일 상견례를 개최했다.
 
공사는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전국 14개 공항 17개 사업장에 근무하는 파견·용역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등을 협의하기 위한 근로자대표단을 공개 모집했고, 노조대표 36명과 무노조대표가 108명이 최종 신청했다.
 
그 결과 한국노총, 민주노총 등 노조대표 4명과 전국 사업장 권역과 분야별 직종을 대표하는 무노조대표 6명이 근로자간 자율적 협의를 거쳐 최종 근로자대표단으로 선정됐다.
 
특히 대표단 선정과정에서 권역과 직종별 근로자 인원 비례에 맞추어 신청자간 의견을 조율하는 소위원회를 두어 자율적으로 대표단을 구성하도록 했고, 특정 권역과 직종에 집중되지 않으면서 개별 사업장 근로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표할 수 있는 근로자대표단이 최종 선정됐다.
 
공사는 일자리창출추진본부장을 대표로 하는 사측 위원 6명과 외부전문가 4명의 선정도 마무리하여 이번 노·사·전문가 협의기구 구성을 완료했다.
이번 상견례를 시작으로 노·사별 단장과 간사를 선임하고 향후 운영일정 등을 협의하여 신속하고 합리적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가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