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철도차량 핵심부품 안정적 조달
상태바
코레일, 철도차량 핵심부품 안정적 조달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9.2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차량 조달방안 마련
국산 기술개발 핵심부품등록․인증제도개선 완료
중소기업 부담↓ 판로지원․상생실천 안정적공급
 
코레일(사장직무대행 유재영)은 철도 안전 운행에 필요한 주요 핵심 부품의 안정적 조달과 중소기업의 비용 경감을 위한 ‘안전용품 인증제도’를 개선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레일은 이번 개선을 통해 기술개발이 완료된 부품과 이미 인증된 부품에 대한 안전용품 인증절차를 기존 6개에서 4개 단계로 줄였다.
 
즉, 공인 인증기관의 시험과 코레일의 차량시험 등 두 단계를 면제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해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과 인증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안전용품 인증업체의 경우에도 인증기간 갱신 요청을 해 올 경우 해당시험의 면제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 안전용품 업체 인증 절차 >
 
코레일은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핵심 부품에 대한 안정적인 조달을 위해 의무 구매기간이 종료된 부품에 대한 안정용품 추가 지정을 통해 지속적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코레일은 올해 철도차량부품 공급망 다변화를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자동차부품 제작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가진 바 있으며, 이번 달 초에는 철도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87개 우수 중소기업 관계자와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개최한 바 있다.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철도 안전 운행을 위해서는 철도차량 핵심 부품에 대한 안정적 공급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코레일은 인증 제도 개선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