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교통사고피해 법률복지증진 협약
상태바
저소득 교통사고피해 법률복지증진 협약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7.06.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피해자 법률지원 3억 원 출연
기업과 공공기관 간 모범적인 협업 사례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회장)는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이 헌) 및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오영태)과 7일 김천시 법률구조공단 본부에서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들의 법률복지 증진을 위한 3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GS칼텍스는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들에 대한 법률지원 사업비로 매년 1억 원씩 총 3억 원을 출연한다. 법률구조공단은 GS칼텍스 출연금으로 피해자들에 대한 소송지원을, 교통안전공단은 법률지원이 필요한 피해자를 법률구조공단에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GS칼텍스의 이번 출연으로 보건복지부 고시에서 정한 ‘기준 중위소득’80%이하의 저소득층이 교통사고 피해를 입어 소송이 필요할 경우, 절차에 따라 법률구조공단으로부터 법률상담은 물론, 무료로 소송대리 등 법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GS칼텍스는 이번 사업이 널리 알려져 도움이 필요한 국민들이 지원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홍보물 200만 개를 GS칼텍스 주유소·충전소 이용 고객과 법률구조공단 내방객들에게 무상 제공한다.
 
한편, 교통안전공단과 법률구조공단은 모두 김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으로서, 본 협약은 법률보호 소외계층의 법률복지를 위한 기업과 공공기관 간의 모범적인 협업사례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GS칼텍스 지속경영실장 김기태 부사장은 GS칼텍스는 따뜻한 에너지를 나눠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면서, “금번 기금 출연으로 교통사고 피해로 고통을 겪는 이웃들이 소송비용 때문에 걱정하는 일이 줄어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법률구조공단 이 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GS칼텍스의 출연과 교통안전공단의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교통사고 피해자의 법률문제와 관련하여 법률구조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번 협약이 기업의 법률구조기금 출연 및 공공기관 간의 상호 협력에 관한 모범례가 되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법률지원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교통안전공단 오영태 이사장은, 교통사고로 인해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들에게 법률지원 서비스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자동차사고 피해가족이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단 모든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