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국제자동차페스티벌 최고 인테리어상
상태바
푸조, 국제자동차페스티벌 최고 인테리어상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3.0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콕핏, 스타일리시디자인 혁신적시스템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안전한 주행환경 제공
 
프랑스 감성과 기술이 담긴 세계적인 자동차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3일 상반기 국내 출시예정인 신형 푸조 3008이 32회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최고의 인테리어’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은 매년 2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자동차전시회로, 1987년부터 매 해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차를 비롯해 자동차 디자인과 관련한 그랑프리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시상에서 푸조 3008의 2세대 아이-콕핏 시스템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인 설계로 구현된 심플한 조작 방법 등이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이전 세대 보다 더욱 미래지향적이고 인체공학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아이-콕핏 시스템은 운전자가 주행 중 정보를 더욱 직관적이고 쉽게 인식하게끔 설계 됐다.
 
아이-콕핏 시스템은 ▲운전자가 계기판의 정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새롭게 재설계된 콤팩트 스티어링 휠과 더불어, ▲기존 계기판을 대체하는 12.3인치 헤드업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고해상도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은 운전자의 시야에 최적화해 배치함으로써 도로에서 시선을 멀리 이동할 필요 없이 주행에 완벽히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신형 푸조 3008은 2016년 10월 런칭 이후 6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선택한 모델로, 영국 카 바이어와 프랑스 카 아르거스에서 ‘2017 올해의 차’, ‘2016 최고의 SUV’에 선정되는 등 상품성과 전문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푸조의 핵심 SUV 모델이다.
 
한편, 신형 푸조 3008은 풀체인지를 통해 외관은 보다 역동적이고 강인한 인상으로 완성됐으며 실내는 차세대 아이-콕핏 시스템을 적용해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갖췄다.
 
이 외에도 신형 푸조 3008은 안락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 보다 넓어진 트렁크 공간 등 기존 모델보다 뛰어난 실용성까지 자랑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