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정비센터 2017년 춘계전국총회
상태바
10년정비센터 2017년 춘계전국총회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7.04.1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정네트웍스 전국 회원 춘계모임 총회
오프닝
2017년 10년타기정비센터 춘계전국모임과 열정네트웍스 총회가 충청남도 천안시 상록리조트 상록홀에서 개최됐는데요.
11년째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친 전국 160회원들은 이곳에서 조금씩 길어지는 해와 조용히 다가오는 봄기운을 만끽하며 1박 2일 동안 열정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7년도 10년타기정비센터 춘계전국모임과 열정네트웍스 총회는 팡파르 파동을 리드하는 6대 이정기 회장의 박동감 넘치는 개회선언으로 시작됐는데요.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1절을 제창하는 국민의례가 있었습니다.
 
회원들의 환호 속에 등장하는 협회기와 지부기 입장식은 본격적인 춘계전국모임일 선포했는데요.
서울지부기와 경인지부, 경기남부 지부, 경기북부지부, 경기서부 지부, 대전충남북 지부, 광주전남북지부, 경남 지부, 제주 지부와 울산 지부기가 입장됐고, 뒤를 이어서 10년타기정비센터 협회기 입장이 있었습니다.
 
울산 지역장 / 송재복
울산 지구는 각 회원사 분들이 상당히 열정과 노력을 갖고 있고, 협력을 최우선으로 서로 협동을 하면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제주 총무 / 변창균
개인 정비업체보다 뭔가 브랜드 하나를 갖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서 이렇게 하다보니까 제주도에서도 한명씩 늘어나는 거고 그래서 지금 더욱 더 열심히 하는 거죠.
 
사회를 맡은 교통뉴스 손영주 아나운서는,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10년타기정비센터 춘계전국모임’ 행사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잠시 참석하신 분들을 소개 해 드린다는 안내 후 참석한 외빈과 업체 대표를 소개했는데요.
 
외빈으로는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윤병우 회장과 tbn한국교통방송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업체는 에쓰오일 토탈 윤활유와 현대해상, 박차컴퍼니, 금화기업, 아델정보 대표와 송둘라모터스, ST하이텍, KTAMG 관계자가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대기업 프랜차이즈에 귀속되지 않고도 기술력과 정비 네트워크를 통해 이 나라의 정비문화를 선도하는 독보적인 정비그룹으로써 전국 회원이 힘을 합치고 머리를 맞대어 협의회를 이끌어 가는 10년타기정비센터 수장인 이정기 회장의 환영사가 있었는데요.
 
2017년 춘계전국모임 인사말의 서두는 안녕하십니까? 전국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산과 들 곳곳에 상춘객들이 발 딛을 틈 없을 정도로 봄을 만끽하고 있는 봄의 한 중심에서 이렇게 10년타기 정비센터 춘계 전국모임을 참석해 주셨다는 외빈 답례와 함께 1박 2일에 걸쳐 화합과 단합을 다지고 발전을 다지기 위해 참석한 회원에 대한 격려와 감사 인사를 했습니다.
 
10년타기 정비센터 열정네트웍스가 11년을 지나오는 동안 참으로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굴하지 않고 건실한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했는데요.
한때 재정상태가 최악의 상황까지 치달으면서, 모두가 뼈를 깎는 아픔을 겪었지만 160인의 업적을 쌓는 열정과 희망을 보여주셨고, 이제 그 희망이 현실로 돌아와 여러분들이 주주임을 실감할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았음을 확신한다고 했습니다.
 
우리10년타기 정비센터는 소비자 눈으로 봤을 때, 이곳은 차를 오래 탈 수 있게 치료 해주는 믿음정비를 실천하는 곳이라는 신뢰를 쌓아간다는 대단한 자부심과 자긍심으로 똘똘 뭉친 자동차 정비인들인 만큼, 사회 약자 편에 설 줄 아는 사회적 기업으로 우뚝 서야 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10년 타기 정비센터협의회 고문 / 유정수
소비자들이 10년 이상 차를 오래 타게 해드리기 위해서 출발했는데, 10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면서 주변 여건이 많이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 중에 특히 수입차가 상당히 늘어나서 수입차에 대한 대비를 해야 되고,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저희도 거기에 맞춰서 준비를 해야 되고. 아직도 저희가 부족한 면이 많은 게, 완전한 전국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데에 좀 부진한 부분이 있습니다. 회원 배가운동도 겸해서 진행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윤 병우 회장은 축사를 통해 무자격 정비는 절대 해서는 안 된다고 공론화 했는데요.
10년타기정비센터가 인정받고 신뢰를 쌓은 것은 바로 정비사와 정비 기능사 등의 자격증을 기반으로 한 데 있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 오랜 노하우와 결집된 경험은 마치 생명을 연장하는 명의처럼, 건강하고 안전한 차로 회복시키는 신뢰를 11년 동안 일궈왔다고 했습니다.
한 발, 한 발 정진해 왔고, 앞으로도 그런 열정이 있기에 오늘도 이 자리에 함께 한 것이라는 격려로 마무리했습니다.
 
한국교통방송 김경배 교통전문위원은, 열악한 대기환경이 원흉인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스모그는 인류를 위협하고 있다면서, 히터와 에어컨 필터 교체만으론 감당하기 어렵다고 했는데요.
물은 수입할 수 있지만 공기 수입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국민과 자동차 이용자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초미세먼지 전용 캐빈 필터 개발이 시급하다고 했습니다.
미흡한 공조시스템을 개선에는 오랜 경험이 필요 하다고 했습니다.
 
축사가 끝나자 손영주 아나운서는 전국 모임에 항시 자리를 같이 하고 있는 관련 업체 관계자들 한 분 한분을 소개했습니다.
 
각 가정마다 공기 정화기를 갖출 정도로 공기가 나쁘다 보니, 여러 물질을 직접 내 뿜는 도로를 달리는 탑승객 안전은 더 중요할 수밖에 없는데요.
1박 2일간 토론과 협의을 통해 한 마음 한 뜻으로 2017년의 새로운 틀을 짜고 다지는 공식적 행사는 이정기 회장의 인사와 함께 마무리됐습니다.
 
여기 계신 회원님들은 이런 자긍심과 자부심을 한시라도 잊지 말고 앞으로도 정비인들의 자존심 지켜나 갈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울러 화창한 봄날 반가운 분들과 함께 1박2일 멋지게 기억에 남는 춘계 전국모임이 되시길 바랍니다 라고 했습니다.
 
클로징
공기저항과 초미세먼지 유입을 동시에 줄일 수 있는 캐빈필터를 개발한다면 열정네트웍스의 브랜드 가치도 높이고 탑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은데요.
지난 2015년 2016년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 만족지수2년 연속 1위에 빛나는 이런 기업이미지는 아무나 가질 수 없는 10년타기 정비센터 만이 가질 수 있는 특징이자 장점이기 때문입니다.
                                                                                 교통뉴스 송 수정입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