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한 하늘길, 항공안전 개선
상태바
더 안전한 하늘길, 항공안전 개선
  • 교통뉴스 최준기 기자
  • 승인 2017.03.3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안전노력 격려위한 우수기관시상
정책 공유와 차세대 시스템방안 논의 
 
국토교통부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와 함께 31일 「제5회 항행안전세미나」를 개최해 한·중·일 3국의 항공감시시스템 공유 방안, 드론을 활용한 항공기 안전시설 성능 측정 방법 등을 논의한다.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항행안전세미나는 지난 1년간의 항행기관의 항공안전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우수기관을 시상하고, 항공관제·정보·지도 등 항행 분야의 안전정보를 서로 공유하며 앞으로 항행안전을 위해 노력해야 할 분야를 논의하고 대책을 고민하는 자리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항공 여객이 1억 명을 돌파하는 등 늘어나는 항공교통량에 적극 대비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한·중·일 3국간에 차세대 항공감시시스템 공유, 드론을 활용으로 국내 운영 중인 항행 안전시설의 성능 측정, 항공기 안전에 가장 중요한 조종실 내 조종사와 관제사의 교신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과 논의하면서 ‘더 안전한 하늘길’을 조성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찾는게 목표다.
 
이 날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이 참석하여 항행안전 우수기관의 노고를 치하하고 항공 관련 종사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항행안전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민들이 항공교통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동시에 항공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정부, 산업계, 학계 등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