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중형차 시장 주도할까?
상태바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중형차 시장 주도할까?
  • 송수정 기자
  • 승인 2017.03.1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쏘나타 뉴 라이즈(New Rise)’ 출시기념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쏘나타 뉴 라이즈’는 한층 새로워진 외관과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 현대스마트센스,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 위치 공유 서비스 등 대폭 강화된 안전 및 편의사양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등 풀체인지에 가까운 변화를 가져왔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자동차 외장디자인실장 구본준 이사의 설명을 들어보았습니다.
 
구본준 이사 /현대차 외장디자인실장
시대가 변하면서 고객들의 관심도 많이 변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쏘나타를 사랑하시는 분들이 나이가 지극하신 분부터 젊은 층까지, 우리 대한민국에서는 그런 분들이 모두 쏘나타를 사랑하신다고 생각을 하고요. 그런 측면에서 20, 30대 주 고객 분들이 되시는 분들의 스포티한 감성, 그런 것들을 만족시켜드리기 위해서 이번에는 후드, 펜더 전면부의 전체적인 실루엣을 보다 더 스포티하게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1.6터보와 2.0터보 모델은 터보 전용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2.0터보에는 국산 중형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가솔린 모델과는 다른 스포티한 성능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쏘나타 뉴 라이즈’의 차명은 ‘새로움’을 뜻하는 ‘뉴(NEW)’와 ‘부상(浮上)하다’라는 의미를 지닌 ‘라이즈(Rise)’가 조합된 것으로 주행성능, 안전, 내구성 등 새로운 상품성을 갖췄다는 의미라고 밝혔습니다.
 
‘쏘나타 뉴 라이즈’의 외관 디자인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신형 그랜저에 이어 전면부의 와이드 캐스캐이딩 그릴을 중심으로 힘 있는 볼륨과 과감한 조형을 통해 기존 모델보다 훨씬 과감하고 스포티한 스타일로 재탄생했습니다.
 
현대자동차 국내마케팅실장 류창승 이사의 설명입니다.
 
류창승 이사 /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이번 쏘나타 뉴 라이즈를 통해서 신차급 외관 변경이 있었고, 동급 내에서는 현대 스마트 센스 적용으로 최고의 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러한 큰 변화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기존 모델 대비 가격을 동결함으로써 중형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쏘나타 뉴 라이즈’에는 철저한 리서치를 바탕으로 20대부터 40대까지의 젊은 세대가 가장 필요로 하는 안전/편의 사양을 적극 채택, 최첨단 지능형 안전기술 ‘현대 스마트 센스’, 국내 최초로 적용된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와 현대차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내차 위치 공유 서비스’를 비롯해 ‘스마트폰 미러링크’ 및 ‘애플 카플레이’ 등이 들어갔습니다.
 
‘쏘나타 뉴 라이즈’에 적용된 ‘현대 스마트 센스’는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제자리를 유지시켜 주는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LKAS)’, 차량 혹은 보행자와의 충돌이 예상되면 스스로 멈추는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 등 최첨단 주행보조 안전사양이 대거 포함돼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국내상품실장 조선균 부장의 설명입니다.
 
조선균 부장 / 현대차 국내상품실장
쏘나타 뉴 라이즈의 가격은 기본적으로 동결하고 상위 트림은 인하하거나 가성비 높은 신규 트림을 신설하였습니다.
 
또한 ‘쏘나타 뉴 라이즈’에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실내 공기를 강제 순환시켜 미세먼지를 포집해 깨끗하고 상쾌한 공기로 만들어주는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가 국내 최초로 탑재됐습니다.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로 2.5마이크로미터(μm) 이하 크기의 초미세먼지는 물론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산성가스와 염기성 가스까지 흡착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탑승자 모두가 항상 안심할 수 있는 쾌적한 실내를 만들어준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쏘나타 뉴 라이즈'는 2.0가솔린, 1.7디젤 , 1.6터보, 2.0터보 등 총 4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되며 연내 LPi와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쏘나타 뉴 라이즈는 국산차의 문제점으로 지적돼 온 차체 강성을 강화하기 위해 샤시계를 튜닝하고 언더커버 적용부위를 확대하는 등 방청성능을 한 단계 더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으로 다시 변신하고 돌아온 ‘쏘나타 뉴 라이즈’. 치열한 국내 중형차 시장에서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인지 주목해 봐야겠습니다. 교통뉴스 송수정입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