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업계 동향-2017년03월15일
상태바
수입차 업계 동향-2017년03월15일
  • 교통뉴스 최원용 기자
  • 승인 2017.03.1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불모터스, 푸조 뉴2008 SUV GT Line등 출시
만트럭버스코리아, 봄맞이 서비스 캠페인 실시
폭스바겐, 부산 사상학장 서비스센터 신규오픈
람보르기니, 우라칸 퍼포만테 하반기 국내출시
 
15일 수입차 업계는 한불모터스㈜가 그립컨트롤로 더욱 강력해진 New 푸조 2008 SUV GT Line와 알뤼르 GC 2종의 신모델을 출시했고,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전국 20개 서비스센터에서 오는 2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차량을 무상 점검해주고 부품을 할인하는 2017 봄맞이 서비스 캠페인 실시한다.
 
폭스바겐은 부산 사상구 학감대로에 부산 사상학장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으며, 람보르기니는 고속 코너링 및 풀 브레이킹 시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킨 우라칸 퍼포만테를 하반기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는 그립컨트롤 시스템을 탑재하며 주행 안전성을 강화한 ‘New 푸조 2008 SUV GT 라인(GT Line)과 알뤼르 GC (Allure Grip Control) 2종을 출시하며 판매 강화에 나섰다.
 
푸조 2008은 뛰어난 연비와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효율적인 공간 활용성을 갖춰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뛰어난 가치를 입증하고 있는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새롭게 선보인 ‘GT 라인’과 ‘알뤼르 GC’는 지난 2월 출시한 New 푸조 2008 SUV 모델에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하는 그립컨트롤 시스템과 17인치 알로이 휠(GT라인 적용)을 탑재, 주행 안전성과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GT 라인’이 3,295 만원, ‘알뤼르 GC’은 3,070만원이다. (VAT 포함).
 
그립컨트롤은 SUV의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 앞바퀴의 효율적인 작동을 통해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켜 평지, 눈길, 모랫길, 진흙길 등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즐거운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그립컨트롤 기능은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얼로 평지(Standard), 눈(Snow), 진흙(Mud), 모래(Sand),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New 푸조 2008 SUV GT 라인과 알뤼르 GC는 유로6를 만족시키는 BlueHDi 엔진과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의 조화로 16.6km/ℓ(도심 15.5km/ℓ, 고속18.1km/ℓ)의 높은 연료 효울성을 자랑한다.
 
최대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하는데,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도심에서도 호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New 푸조 2008 SUV 인테리어의 정점은 비행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아이-콕핏(i-Cockpit®)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주요 정보를 쉽게 인지하고 주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주행환경을 선사한다.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MAN)트럭버스그룹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주)는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8일까지 3주간 만트럭 전 차종을 대상으로 ‘2017 봄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캠페인 기간중 전국 20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MAN 점검리스트에 따른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MAN 순정부품 28개 품목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엔진오일 교환이나 캠페인 해당 부품 작업시 공임도 10% 할인을 적용한다.
 
폭스바겐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대표 한호종)은 부산 사상구 학감대로에 부산 사상학장 서비스센터를 개장했다.
 
이로써 유카로오토모빌은 최근 오픈한 울산 서비스센터를 포함해 6개 전시장(남천, 덕천, 동래, 해운대, 제주, 창원)과 7개 서비스센터(남천, 동래, 사상, 사상학장, 제주, 울산, 창원)를 갖추게 됐다.
 
신규 오픈한 사상학장 서비스센터는 서부산 교통의 중심인 동서고가대로 학장램프와 인접한 곳에 위치, 부산 전 지역은 물론 김해와 양산 등 주변 인근 도시에서의 접근성이 좋다.
 
연면적 896㎡의 폭스바겐 사상학장 서비스센터는 9대의 워크베이로 1일 최대 70대까지 차량 정비가 가능해 정비 대기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유카로오토모빌은 사상학장 서비스센터 오픈 기념 이벤트도 함께 실시, 폭스바겐 @ 유카로 어드바이저 앱(Volkswagen@Ucaro Advisor App)을 통해 정비 예약 및 입고한 모든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디퓨저를 제공한다.
 
람보르기니 서울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자체 액티브 에어로다이나믹 특허기술 ALA(Aerodinamica Lamborghini Attiva) 시스템을 적용한 ‘우라칸 퍼포만테(Huracán Performante)’를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우라칸 퍼포만테는 지난 3월 6일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글로벌 시장에 최초 공개됐으며, 지난 10월 뉘르부르크링 서킷 양산차 랩타임 신기록을 6분 52.01초로 단축한 바 있다.
 
ALA는 이탈리아어로 날개(wing)라는 의미를 지니며, 우라칸 퍼포만테는 드라이빙 스타일과 도로 유형에 따라 공력을 자유롭게 조정하는 ALA 시스템을 도입해 차체의 에어로다이나믹 특성을 한층 강화했다.
 
우라칸 퍼포만테는 이를 통해 필요시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커브길 안정성과 스피드를 유지하며, 때로는 에어로다이나믹 저항력을 감소시켜 가속과 최고속도 도달시간을 단축시킨다.
 
특히 우라칸 퍼포만테는 쿠페 대비 최대 750% 높은 수직 다운포스로 고속 코너링과 풀 브레이킹 시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5.2리터 10기통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한 우라칸 퍼포만테는 최대 640마력 출력, 제로백 2.9초, 최고 속도 325km/h 이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우라칸 퍼포만테의 국내 판매가는 기본 옵션의 경우 부가세 포함 3억7,000만원대부터 시작하며, 현재 람보르기니 서울을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다.
 
우라칸 퍼포만테 홍보 동영상 ‘Sculpted by the wind’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다양한 람보르기니 동영상도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