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2년 연속 CES 참가
상태바
현대모비스, 2년 연속 CES 참가
  • 교통뉴스 한장현 기자
  • 승인 2016.12.2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자동주차,스마트키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 공략
 
현대모비스가 2017 CES(Consumer Electronic Show, 소비자 가전박람회)에 참가한다.
올 1월에 이어 두 번째이다.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과 ICT(정보통신기술)를 비롯한 미래자동차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친환경 부품도 CES에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전시 면적은 올 해보다 7% 확대한 278㎡로 마련하고, 글로벌 완성차 업체 수주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실시한다.
 
2017 CES는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1월 국내 자동차부품 회사로는 처음으로 CES에 참가했으며 이번에 글로벌 자동차회사들을 대상으로 미래기술을 선도하는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이미지를 심어준다는 전략이다.
 
전시관은 ‘Facing Future with MOBIS Technology’를 주제로 ‘스마트카’ㆍ‘그린카’ㆍ‘부품존’ 등 3개의 존으로 구성된다. 부품 수주를 위한 고객 상담 공간도 마련한다.
 
‘스마트카’ 존은 자율주행 시뮬레이터를 통해 안전ㆍ편의ㆍ헬스케어 등을 시연하고, ‘그린카’ 존은 현대모비스가 2013년 세계 최초 양산 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킨 수소연료전지차 핵심부품과 구동원리를 소개한다.
 
‘부품존’에는 DAS, AVN, 램프, 제동, 조향 등 현재 양산 또는 양산 준비 중인 기술을 대거 전시해 적극적인 수주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운전자 하차 후 스마트폰 등으로 자동주차하는 R-SPAS ▲지문 인식으로 차량 문을 열 수 있는 스마트키 시스템 ▲친환경 차량용 고효율 인휠(In-Wheel)시스템 ▲유압식ㆍ전동식 제동장치를 결합한 EMB시스템 ▲차량 주변 360도를 촬영하여 운전자에게 보여주는 AVM(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전시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