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급발진 의심 사고
상태바
벤츠 급발진 의심 사고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16.12.05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달에 벤츠 급발진 의심 사고가 났습니다. 차량은 6월 달에 출고하였으며 출고한지 1달반 되었을 무렵 저희 어머니, 동생, 동생딸, 아버지가 타고 있었습니다.
 
집에 가던 도중 시속 15키로 이내로 달리는 오르막길인 비포장 좁은 산길에서 급발진 의심 사고가 발생되었습니다. 발생 하던 도중 오른쪽 앞바퀴 뒷바퀴 부분이 찢어졌고 바위를 타고 넘게 되어 멈추게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족들은 운이좋게 살았다고 이야기합니다.

그 후 차는 서비스 센터로 보내졌고 인터넷과 방송사례를 보고 edr이란 사고기록장치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사고 후 edr자료를 요청하였으나 계속 edr은 없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저는 그렇게 말을 하니 정말 없는 줄 알고 있었습니다.
 
그 후 2주 정도 지나고 또 다른 어드바이져한테 물어봐도 없다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그리고나서 결과는 저희 과실로 나왔습니다...

회사측에서는 데이터 자료를 주기는 했지만 어드바이져분도 평상시에도 나타나는 에러코드라고 이야기를 하였고 데이터에 대한 설명도 제대로 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 사례를 보면 급발진 의심 사고는 이길 확률이 없다. 라고 들어서 딱히 증거도 없고 포기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사용자 설명서를 보는중에  "이 차량에는 edr 사고 기록 장치가 있다"고 명시되어있는걸 보았습니다. 그럼 회사가 거짓말을 하는건지 사용자 설명서가 거짓말을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저희차는 에어백도 안터져 edr자료가 안나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설명서에는 장애물과의 충돌에도 데이터 자료가 기록된다고 명시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왜 edr이 없다고하는지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진짜 없는걸까요?? 정말 궁금합니다. 그런데 왜 책에는 있다고 할까요??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