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인터라켄, 2번째 인기 여행지 선정
상태바
스위스 인터라켄, 2번째 인기 여행지 선정
  • 교통뉴스 한명희 기자
  • 승인 2016.11.2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호스텔 여행자들의

스위스에 위치한 작은 도시 인터라켄이 최근 한국인의 최고 인기 여행지인 타이페이를 제치고 배낭 여행의 2번째 인기 도시로 급부상하였다.

호스텔 예약의 선두주자 호스텔월드의 연구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16년까지 지난 6년간 인터라켄을 숙박지로 선정한 배낭여행객이 285%나 증가했다.

 

특히 2014년도에는 호스텔 이용자들의 최고 인기 지역인 런던을 거의 제칠 정도의 예약자 수를 얻었으며 이후로도 2015년에 이어 현재까지 스위스 지역 중 가장 높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인이 스위스의 작은 도시 인터라켄을 사랑하는 이유

인터라켄은 한국인의 꿈의 여행지 스위스, 그 중에서도 오롯이 자연을 담아내는 라우터브루넨과 융프라호를 관광하기에 가장 최적의 장소에 위치한다.

스위스는 기차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인터라켄은 광활한 스위스의 자연을 여행할 수 있도록 시작점이 되는 지역이다.

이는 인터라켄의 숙박 증가율을 설명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이다.

한편 유독 젊은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로는 다양하게 제공되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손꼽을 수 있다. 인터라켄에서는 행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번지 점프 등 다양한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체험들은 조금 가격대가 있지만 호스텔에서는 숙박객들에게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젊은 여행자들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높은 스위스 물가에 비하여 호스텔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숙박을 제공하기 때문에 유독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인터라켄이 급증하게 된 다른 이유로는 2013년부터 제작된 ‘꽃보다 할배’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 할배들이 기차를 타고 스위스를 지나가는 모습이 방영된 이후로는 유럽 여행 시 반드시 지나가야 할 명소가 되었다.

호스텔월드 아시아 대변인 마렉 모싸코스키(Marek Mossakowski)는 “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보러 오기 위해 지구 반 바퀴나 되는 거리를 날아온 것은 매우 놀랄만한 일이다.

 

2년 전부터 이러한 한국인 여행자의 동향은 인터라켄의 관광 비지니스 및 호스텔 영업주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일이 되었다. 호스텔월드는 한국인 여행자들이 인터라켄같이 알려지지 않은 장소들을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