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스가 궁금해? 홈페이지에 물어봐”
상태바
“모비스가 궁금해? 홈페이지에 물어봐”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6.10.0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품ㆍ사회책임ㆍ채용 등 다양한 정보 통합, 검색 및 이용 편리성 강화… 홈페이지 리뉴얼

부품 가격ㆍ카탈로그ㆍ판매망까지 원스톱 검색, 자체 생성 SNS 컨텐츠도 게재

역사관과 신기술 코너 연말 추가, 과거-현재-미래 아우르는 통합 정보센터로 키울 터

 

홈페이지 개편-배포용.jpg  

현대모비스는 회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www.mobis.co.kr)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새롭게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는 그동안 산재돼 있던 자매 홈페이지들을 통합해 일관성 있게 개편하거나 재편성해 사용 편리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별도로 운영해오던 부품정보(카탈로그 포함) 검색, 공정거래 자율준수 사이트는 물론 회사의 공식 블로그ㆍ페이스북 등에 게재한 각종 컨텐츠까지 홈페이지에 통합한 것이다.

또한 주요 메뉴와 이동 경로를 방문자 목적에 맞게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재구성하는 한편, 데스크톱,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따라 화면 구조를 자동으로 재배열해 최적화하는 반응형 웹도 함께 구현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을 통한 접속이 한층 편리해졌다.

특히 <AS부품 정보 검색 기능>을 강화해 일일 2~3천여 명 내외 차량 부품 정보 조회자들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에 자매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현대기아차 76만개 AS부품의 카탈로그 및 가격 조회 기능을 통합 홈페이지로 일원화하면서, 전국 1,200여개 판매망 중 해당 부품을 보유한 근처 판매망도 함께 조회할 수 있도록 검색서비스를 강화했다.

<사회책임경영>은 사회공헌ㆍ안전환경경영ㆍ신뢰경영(윤리ㆍ상생협력ㆍ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공정거래 자율준수 등으로 구성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는 기존에 별도 홈페이지를 운영했으나, 이번에 통합해 협력사 직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사들의 고충과 상담을 담당하는 페이지로,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더 투명하게 운영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현대모비스의 경제적ㆍ사회적ㆍ환경적 책임과 관련한 각종 데이터를 시각화해 보여주는 인터랙티브 차트를 도입했다.

<미디어센터>는 브랜드 저널리즘 개념을 적용했다. 기존 홈페이지의 PR코너를 뉴스룸으로 개편하고, 회사의 공식 블로그ㆍ페이스북 등에 게재한 각종 컨텐츠를 미디어센터에도 배치했다. 특히 소셜미디어룸은 대학생 통신원 등 사내외 취재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심도있게 취재, 제작한 각종 컨텐츠를 일목요연하게 구성했다.

현대모비스는 ‘신기술개발’ 및 ‘e역사관’코너도 올 연말까지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통합 홈페이지를 회사의 과거와 현재는 물론 미래까지 아우르는 포괄적 정보센터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장윤경 상무는 “새롭게 개편한 통합 홈페이지는 현대모비스의 고객서비스와 브랜드 저널리즘을 강화하기 위한 초석”이라면서, “이번 개편 이후에도 고객 편의성을 고려해 최신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