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2016 추계모임
상태바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2016 추계모임
  • cartvnews
  • 승인 2016.09.09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곳 일산 킨텍스에서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2016 추계 전국모임 및 총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2006년 자동차 주치의 단체로 출범한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자동차정비와 관리를 수행해 온 정비기술인 그룹입니다.

이정기 6대 협의회장은 신뢰받는 정비서비스를 실현하고, 전국을 단일화시킨 전산망 구축이라는 새로운 정비문화로 뿌리내리게 하는 역할을 해 냈습니다.

2015년에 이어 올해도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 만족지수 1위 단체로 선정돼 2년 연속 자동차정비부문에서 최고와 으뜸임을 인정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기 때문인데요.

뿐만 아니라 연 2회 전국모임을 갖는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가 올해 두 번째 추계모임을 동갑나기 오토모티브위크가 열리는 킨텍스에서 함께하는 기회까지 갖게 됐습니다.

행사 현장에는 각 지역별 회원들을 비롯 그 동안의 노고와 수고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윤 병우 회장과 TBN한국교통방송 김경배 위원 등 많은 내·외빈이 자리했습니다.

이 정기 회장은 환영사에서 숙련되고 숙성된 정비기술과 노하우만이 가능한 믿음 서비스를 현장에서 실현하고 창출하는 회원 여러분들이야말로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를 이끌어 가는 힘찬 원동력이고 그 주인공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바로 이런 믿음정비 신뢰가 2016‘소비자 만족지수 1위’의 영예를 다시 안게 하는 기회가 됐고 아울러 이런 평가와 인정은 우리 협회 자긍심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됐다는 치하와 함께 변치 않는 믿음서비스 실천을 당부하는 인사말을 갈음하면서 외빈 축사로 이어졌습니다.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윤병우 회장은 우리나라는 세계 5위의 자동차생산국으로 보유대수에서도 15위를 기록하는 국가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운행 차들이 많다는 것은 중고차 수와의 상대적 비례 요인이 되다 보니 국내에서 한 해 동안 거래되는 중고자동차 수만도 3백60만대에 달한다는 점을 상기시켰습니다.

이런 현실에서 가장 중시돼야 할 부분은 당연히 중고차 성능점검인 만큼 믿음정비를 실천하고 있는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의 역할은 앞으로 더욱 더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는 격려의 말로 축사를 마무리했습니다.

TBN한국교통방송 김경배 위원은 자동차 정비도 세분화된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자동차는 단순히 고장 난 부품 하나만 바꾼다고 해서 모든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따라서 자동차 정비도 분야별로 숙련된 전문가 손길이 필요한 현실이라면서 신뢰받는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회원 기술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다음은 전국에서 참석한 회원들에게 자부심을 심어주는 인증서와 상장 수여식이 진행됐는데요.

이 정기 회장의 신입 회원사 인증서 전달에 이어 4대회장을 역임한 김 남진 고문의 회원 상 전달이 있었습니다.

상장부문에서는 우수지부상은 성 태영 수석부회장이, 우수회원상에는 엄 준언 부회장 그리고 공로상부문은 초대 회장을 역임한 유 정수 고문이 각각 전달했는데요.

뜨거운 환호 속 지부를 대표해서 단상에 오른 정비사는 제주지부 삼화점 김정호 회원을 비롯 경남지부 중성점 조언규, 경인지부 고잔1점 최우서, 경기남부 남양1점 정제현 회원으로 신입지부 인증서가 전달 됐습니다.

 

[인터뷰] 10년타기정비센터 제주지부 삼화점 김정호

10년타기 들어와서 이제 자동차가 발전하는 속도에 따라 저희도 움직여야하기 때문에 여기에 지식을 갖고 앞으로 첨단적으로 자동차가 발전하는 것에 맞춰 나갈 것입니다.

 

우수지부는 전라남도 광주, 전남·북지부가 선정돼 성 태형 수석부회장 수상을 만끽하는 세레머니로 지부 깃발을 흔들었습니다.

우수 회원상은 경남지부 진해점 김현덕 총무, 공로상은 서울지부 합정점 임화빈 자문위원, 경인지부 가좌점 송상철 회원, 신입 회원상에는 경남지부 벌리2점 이동호 회원이 수상했는데요. 합정점 임화빈 자문위원의 얘기를 들어봤습니다.

 

[인터뷰] 10년타기정비센터 합정점 임화빈 자문위원

앞으로는 우리 10년타기가 타 프랜차이즈보다 간판교체 등 제반사업에 요점을 두고, 10년타기 회원들의 친목과 단결을 도모하는데 협회 자문위원으로서 노력을 할 것입니다.

 

수상자 모두가 10년타기정비센터와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더 다진 시간이 됐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인터뷰였는데요.

공식행사는 이렇게 마무리됐고, 비공개로 임원진들의 총회가 진행됐습니다.

뜻 깊은 2016년을 장식하고 새로운 2017년을 열자는 데 뜻을 모으면서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추계 전국모임 및 총회는 정식으로 종료됐습니다.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서비스로 믿음정비를 실천하는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가 앞으로도 더 큰 발전을 이루기를 기대합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