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매칭 카풀 앱 풀러스, 총 가입자 2만명 돌파! 전국 확대 개편 실시
상태바
실시간 매칭 카풀 앱 풀러스, 총 가입자 2만명 돌파! 전국 확대 개편 실시
  • cartvnews
  • 승인 2016.07.1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범서비스 기간 카풀 이동거리 51,200km, 지구 한 바퀴 넘어

오전 5시부터 10, 출근 시간대까지 서비스 확대

 제목 없음.png

 

온디맨드(on-demand) 카풀 기반의 라이드 셰어링 서비스 풀러스(Poolus, 대표 김지만)가 도착지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요금제를 개편하며 대대적인 서비스 확대 개편에 나선다고 밝혔다.

 

풀러스는 카풀을 이용하려는 드라이버와 라이더를 모바일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연결해주는 승차 공유 O2O 서비스를 통해 카풀을 대중화하고 새로운 교통 문화를 창조하겠다는 목표로 성남시 분당구에서 5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 확대개편을 맞아 시범서비스 기간의 운영 성과와 흥미로운 유저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하고, 앞으로의 비즈니스 전략과 비전을 공개했다.

 

지난 2개월여 동안 앱 다운로드를 통해 풀러스 서비스에 가입한 사람(드라이버 및 라이더 합산)2만 명을 넘었고 카풀 매칭은 7천 여 건에 달했다. 풀러스를 이용한 총 카풀 이동 거리는 51,200km로 지구를 한 바퀴(4Km) 이상 이동한 셈이다. 풀러스를 기반으로 한 승차 공유 덕분에 줄어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8.5톤에 달한다.

 

711일부터는 서비스 운영 지역과 시간도 확대된다. 많은 사용자들의 서비스 지역 확대 요청과 안정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도착지 제한 없이 보다 넓은 지역에서 카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저녁 퇴근 시간대에만 가능했던 카풀 서비스가 오전 출근 시간대에도 제공되기 때문에 오전 5시부터 10시까지, 저녁 5시부터 익일 새벽 2시까지 풀러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 개편을 기념하여 신규 가입 회원을 포함한 전체 라이더들에게 2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쿠폰북 형태로 무제한 6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시범기간 실시되던 무료 요금제는 종료되지만 다양한 요금 할인 혜택을 통해 여전히 부담 없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철저한 사용자 등록 절차, 이용자 상호간 평가 시스템 등을 통해 신뢰성과 안전성을 서비스 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풀러스는 회원 가입 후 이르면 8월부터 대면 인터뷰와 차량점검 과정인 풀서비스'를 받지 않은 드라이버는 운행을 할 수 없도록 인증 절차를 더욱 강화한다.

 

풀러스 김지만 대표는 풀러스의 목표는 우리가 가진 보다 앞선 온디맨드 모빌리티 솔루션(On-Demand Mobility Solution) 기술력을 바탕으로 카풀의 편의성을 높여 자동차의 협력적 소비문화를 확산하는 것이라며, “풀러스를 통해 다양한 니즈를 가진 사람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만나 여정을 함께한다는 라이드셰어링의 진정한 가치가 널리 전해질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풀러스는 현재 특정 출발지(성남시 분당구)에서 도착지는 전국으로 카풀 서비스를 운영하며, 출근 시간대인 오전 5시부터 10시까지, 퇴근 시간대인 오후 5시부터 익일 새벽 2시까지 카풀 매칭이 이루어집니다. 점진적으로 출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풀러스(Poolus) 개요

20165월 출시된 풀러스(Poolus)는 온디맨드(on-demand) 카풀 기반의 라이드셰어링 서비스로 스마트폰 앱을 통한 실시간 카풀 파트너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Socar)’의 창업자 김지만 대표의 이동수단 혁신 플랜의 일환으로 기획된 풀러스는 출퇴근시 늘 혼자 타고 다니는 자가용을 더 협력적으로 이용할 수는 없을까?’하는 고민에서 출발했다.

 

카풀 라이더가 풀러스 앱에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이 정보는 라이더의 위치로부터 가까운 곳에 있는 카풀 드라이버들에게 전송되며, 이 중 가장 루트가 유사한 드라이버와 라이더가 매칭됨으로써 카풀을 이용할 수 있다.

 

풀러스는 자가용 출퇴근을 원하는 사용자들이 자동차를 물리적으로 소유하지 않고도 차량에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경제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교통 생태계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자동차의 협력적 소비 문화를 확산할 것이다.

 

풀러스(Poolus)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풀러스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poolus_)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통뉴스 보도팀] 

페이스북: http://https://www.facebook.com/poolus

블로그: http://blog.naver.com/poolus_

웹사이트: http://poolu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