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MP1, 르망 24시와 세계 내구 레이스
상태바
LMP1, 르망 24시와 세계 내구 레이스
  • cartvnews
  • 승인 2016.06.2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망에서 포르쉐가 18번째 폴포지션을 차지하다

  포르쉐.jpg

혁신적인 919 하이브리드를 탑재한 포르쉐 팀이 르망 24(24 Hours of Le Mans)에서 18번째 폴포지션을 확보했다. 목요일 오후7시에서 9시 그리고 오후10시에서 자정까지 참가했던 예선전의 기록은 트랙이 젖어 있었던 관계로, 이미 수요일 밤에 예선전을 통과한 차들의 랩 타임보다 나아지지는 못했다.

 

출전했던 60대 차량 가운데 최고의 시간 기록은 닐 야니(Neel Jani)가 수요일 날 세운 기록이었다. 스위스 팀이 13.629km의 긴 서킷을 돌파하는데 걸린 시간은 319733이었다. 원활하지 못했던 트랙 조건 때문에, 그는 자신이 2015년에 세웠던 316887이라는 예선전 기록을 넘지 못했지만, 이 기록은 현재 24시간 서킷(Circuit des 24 Heures)의 트랙 레이아웃에서는 최고 기록으로 남아있다. 티모 베른하르트(Timo Bernhard, 독일)는 수요일 예선전에서 2번째로 빠른 기록을 세웠고, 현 세계챔피언은 320203을 기록했다. 이는 르망(Le Mans) 2015때와 동일하게 포르쉐 드라이버들이 프론트 로(front row)를 사용할 수 없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레이스 역사를 살펴보면, 이번 2016년 대회는 84번째 대회이고, 포르쉐가 예선전에서 1, 2를 차지한 것이 15번째이기도 하다.

 

야니(Jani)는 로맹 뒤마(Romain Dumas, 프랑스) 그리고 마크 리브(Marc Lieb, 독일)와 함께 662kW(900PS) 2번 차량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을 사용한다. 베른하르트(Bernhard)는 동종 차량의 1번 차량 프로토타입을 브랜든 하틀리(Brendon Hartley, 뉴질랜드) 그리고 마크 웨버(Mark Webber, 호주)와 함께 사용하며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자동차 레이스로 알려진 대회에 출전한다.

 

예선전 이후의 상황들:

프리츠 엔칭어(Fritz Enzinger) LMP1부사장: "르망(Le Mans)에서 두 대의 모든 차들이 프론트 로(front row)에서 출발하는 것은 대단합니다. 이번 쾌거는 팀이 2대의 919 하이브리드를 준비했던 노력의 결과이며, 이것은 르망(Le Mans) 타이틀 방어와 우리들의 목표를 이루는데 있어 최상의 기반을 다진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안드레아스 세이들(Andreas Seidl) 팀주장: "이번 결과는 우리가 2016년 형 919 하이브리드를 개발하던 중 하나의 팀으로서 올바른 방향을 향해 나아갔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두 개의 팀원들 모두가 놀랄만한 일을 해냈습니다. 어려운 조건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큰 기술적인 문제없이 레이스 주간 내내 지금까지 차들을 잘 관리해오고 있고, 트랙에서도 사고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빠른 차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특히 르망(Le Mans)에서의 폴포지션이 일요일 레이스를 우승 하는데 있어 기반을 닦는데 큰 의미가 없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기대를 받고 있고, 이제 레이스 준비를 최종적으로 마무리 해야 합니다. 힘든 경쟁이 되겠지만, 우리는 준비되어 있고 자신도 있습니다."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차 1번 차량 드라이버:

티모 베른하르트(Timo Bernhard, 35, 독일):

(9번의 레이스 참가: 2010년 종합우승, 2015년 종합 2, GT 2002 종별 우승)

이것은 포르쉐에 있어 최상의 결과입니다. 시스터 카(sister car)가 폴포지션을 차지한 것에 축하하고 준비를 잘 해준 팀원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오늘은 물도 많았고, 잘 보이지 않아 운전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2차 예선전에서는 우리가 몇 가지를 시도했었고, 그것이 도움이 많이 됐었습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레이스 도중 변덕스러운 날씨를 만났었더라면, 훨씬 더 어려웠던 상황이 되었을 것입니다. 여기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합니다."

 

브렌든 하틀리(Brendon Hartley, 26, 뉴질랜드)

(4번의 레이스 참가: 2015년 종합2)

"두 차 모두 프런트 로(front row)에서 예선전을 치른 것에 대해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더 이상 달리지 못한 것에 대해 부끄럽습니다. (Neel)과 티모(Timo)가 어제 다른 차량들 때문에 제대로 달리지 못했고, 아우디(Audi) 또한 예선전에서 실력 발휘를 하지 못했습니다. 궂은 날씨 속에서도 관중석과 캠핑 장에 지내며 경기를 지켜봐 준 팬들에게 멋진 경기를 보여주지 못해 미안합니다."

 

마크 웨버(Mark Webber, 39, 호주)

(4 번 참가: 2015년 종합2, 1998년과 1999년에는 레이스에 참가하지 않았음)

"예선전 결과에 만족하지만, 이번 결과는 레이스의 시작에 불과할 뿐입니다. 모든 팀들과 드라이버들은 24(24-Hours)가 시작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포르쉐919 하이브리드차 2번 차량 드라이버:

로맹 뒤마(Romain Dumas, 38, 프랑스):

(15번의 레이스 참가: 2010년 종합 우승, 2007년 종합 3, 2015년 종합 5, GTE 2013 종별 우승)

"르망(Le Mans)에서의 목표는 레이스를 펼치는 것이지 폴포지션을 얻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언제나 앞에서 출발하는 것이 우리가 우승하는데 있어서도 더욱 유리합니다. 우리는 젖은 상태에서 몇 바퀴를 돌았고, 차 상태는 아주 좋았습니다."

 

닐 야니(Neel Jani, 32, 스위스)

(7번의 레이스 참가: 예선전 통과 그리고 2015년 종합5)

"작년 폴 랩(pole lap)에서는 정말 엉망이었지만, 올해는 상황이 다릅니다. 어제는 차량들 때문에 차를 몰기가 쉽지 않았지만, 내가 가장 적응을 잘 한 것 같습니다. 오늘 트랙의 상태도 물이 많고 이물질이 많아 형편 없었지만, 나는 스타트 드라이버(start driver)로서 레이스가 기대됩니다. 작년에도 나는 폴(pole)에서 출발했지만, 그 당시에는 운이 정말 없었습니다. 우리 팀은 2016년을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고, 올해에는 운이 따르기를 바랍니다."

 

마크 리브(Marc Lieb, 35, 독일)

(10번의 레이스 참가: 2015년 종합5, GTE 2013, GT2 2010, GT 2005 종별 우승)

"이런 상태에서도 우리는 연습과 예선전을 무난히 마쳤습니다. 우리는 더 나은 차의 성능을 위해 노력했고, 레이스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그리고 그리드 포지션(grid position)을 차지할 만큼 좋은 랩 타임도 끊었기에 우리는 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디어 서비스:

? 서킷 피트에서 트위터 생중계 예정 (@Porsche_Team)

? 보도 자료와 사진 자료 자동 수신, 기존 자료 이용 및 동영상 다운로드는 https://presse.porsche.de에서 등록 필요

? https://presse.porsche.de/motorsport에서 새로운 포르쉐 모터스포츠 미디어 가이드 이용 가능

? 동영상은 비메오와 유튜브 상의 포르쉐 채널에서 볼 수 있음

? www.newsroom.porsche에서 최신 보도 자료, 백그라운드 정보 제공, 등록 불필요.

? TV 채널 Eurosport에서 24시간 생방송

? 공식 WEC App 무료 다운로드 가능, 생중계 기능 추가시 유료. 온보드 카메라, 타이밍, GPS 트래킹과 같은 일부 생중계 기능은 Porsche Motorsport App에서 무료 이용 가능

? 인터넷 통한 실시간 정보 제공: www.fiawec.com, www.24h-lemans.com 포르쉐 모터스포츠 향후 정보는 Porsche.com/FutureSportscar에서 제공 예정

 

 

[교통뉴스 보도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