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산업부, 글로벌 사이버보안 시장개척 위해 공동 협력회의
상태바
미래부·산업부, 글로벌 사이버보안 시장개척 위해 공동 협력회의
  • cartvnews
  • 승인 2015.09.2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랜트·사이버보안 업계 공동협력 해외진출 방안 모색

9.22() 6회 경제협력 총괄 TF 회의 개최

산자부.jpg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는 922(), 한국무역협회에서 국내 플랜트 및 정보보호 업체 30여개가 참석한 가운데 양 업계간 처음으로 동반 해외진출을 추진하기 위해 공동 협력회의를 개최하였다.

 

금번 회의는 박근혜 대통령의 3월 중동순방 및 제7차 무역투자진흥회의 후속조치에 따른 제6회 경제협력 총괄 TF회의의 일환으로, 국내 중소 정보보호기업과 국내 플랜트 분야 대기업 간 동반 해외진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한국플랜트산업협회(KOPI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 등 유관기관과 한국피엠글로벌 등 플랜트 기업 및 이글루시큐리티, 안랩, 한솔넥스지 등 정보보호기업이 참여하여, 사이버물리시스템(CPS)의 정보보호 현황, 플랜트 업계 시장현황 및 정보보호·플랜트 업계의 동반진출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 했다.

 

사물인터넷(IoT) ICT 기술이 현실과 밀접하게 접목되는 등 정유, 발전, 석유화학플랜트의 주요 제어시스템에 적용되는 사이버물리시스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지만, 국내 정보보호기업이 대부분 영세한 중소기업으로 시장신뢰도 및 인지도가 낮아 해외진출에 어려움이 있어, 중동지역에 높은 인지도와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플랜트업계와 머리를 맞댄 것이다.

 

미래부·산업부 관계자는 정보보호업계와 플랜트업계 간 최초의 협력의 장을 마련하였고, 이를 계기로 정보보호업계의 해외진출이 활성화되고 국제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고 언급하며,“회의에서 제시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여 정보보호업체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