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차량무상점검 받고 안전한 귀성길 되세요!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차량무상점검 받고 안전한 귀성길 되세요!
  • carnews
  • 승인 2013.02.04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일영)은 설 연휴 국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귀성길을 위하여, 공단의 전국 자동차검사소와 화성휴게소(목포 방향)에서 자동차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단의 전국 57개 자동차검사소에서 진행되는 무상점검 서비스는 2월 6일부터 8일까지(오전 9시부터 18시), 공단 자동차 검사소에 방문하는 모든 차량에 대하여 실시된다.

 

점검항목은 장거리 운행에 필수점검 요소인 타이어?공기압?각종오일?냉각수?등화장치 점검 등이고, 워셔액 보충 등의 부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공단은 8일 화성휴게소(목포방향)에서 귀성객 대상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며, 공단에서 자체 개발한 ‘이동식 검사기기’를 활용하여 자동차검사기일이 도래한 차량에 대한 자동차 정기검사와 종합검사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행한다.

 

이동식 검사기기를 활용한 찾아가는 자동차검사 서비스

대형화물자동차에 특수검사기기를 설치하여 도서벽지 등 검사시설이 없는 지역에 직접 찾아가 검사 및 무상점검을 해주는 서비스로 2010년 11월 강화군 석모도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2년 7,097대에 대하여 검사 및 무상점검 수행

 

이와 더불어 귀성고객에게 안전운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졸음방지 패치, 껌, 생수 등의 졸음 방지 용품을 제공한다.

 

공단 자동차검사처 김지우 처장은 “국민들이 대규모로 이동하는 시기에는 자동차를 사전에 점검?정비하고, 무리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며 운전의 집중도를 방해하는 DMB 시청 및 휴대폰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안전운전에 매우 중요하다”고 전하고,“찾아가는 자동차검사 서비스 활성화 등을 통하여 국민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자동차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S 교통안전공단.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