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국가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
상태바
코레일, 국가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
  • cartvnews
  • 승인 2015.04.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5년 연속 혁신경영부문 대상

 

코레일이 국가브랜드대상 혁신경영 부문 대상에 5년 연속 선정됐다.

 

코레일은 3일(금)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5년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5년 연속 혁신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ORAIL국가경영대상.JPG

 

국가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 후원 아래 국가브랜드 경쟁력 지수를 기준으로 국가의 산업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국가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코레일의 국가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은 ▲공사 출범 이후 최초 영업흑자 달성 ▲역대 최저 고장장애건수 기록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A등급 획득 ▲방만경영 개선과제 타결 및 상생의 노사문화 정립 등 다양한 혁신노력의 결과다.

 

특히 코레일은 지난해 뼈를 깎는 자구노력으로 공사 출범 당시 5천억원에 달하던 영업적자를 1천억원대 흑자로 전환시키며 창사 이후 최초 영업흑자라는 기념비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 달 31일 발표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기업브랜드 ‘코레일’과 상품브랜드 ‘KTX’가 동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코레일’은 철도 네트워크를 활용한 창조경제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고객서비스 향상 및 반나절 생활권 확대로 국민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든 점을 인정받아 래미안(76위), 다음(93위), 서울대학교병원(90위) 등 국내 유명 대표 브랜드보다 높은 75위에 선정됐으며, ‘KTX’는 ‘안전하고 정확하고 환경친화적’ 교통수단이라는 KTX만의 브랜드가치를 확고히 다지며, 2004년 개통 이래 12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로 선정되었고 순위도 전년 대비 6단계 상승한 18위로 아시아나항공(19위)과 대한항공(45위) 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KTX는 지난달 발표한 ‘2015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4년 연속 철도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되어 운송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임을 증명한바 있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들로부터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로 타 교통수단과 차별화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공기업임을 인증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열차운행과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들의 신뢰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통뉴스 박다니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