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3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한국타이어, 3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carnews
  • 승인 2012.11.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대전 및 금산공장,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 확보의 산실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2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되며 금산공장과 대전공장의 높은 품질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타이어는 금산 및 대전공장을 중심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품질 및 생산성 향상, 고객 지향적 서비스 품질 개선에 노력해온 결과, 2010년과 2011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은 단일 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완전 자동화 설비를 구축하고 기술집약적 성능이 요구되는 초고성능(UHP) 타이어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품질 및 생산기술 향상에 주력해왔다. 또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모태가 되어준 대전공장 역시 중앙연구소 등에서 개발된 시제품의 제조기술 안정화에 기여하며 국내는 물론 중국, 헝가리 등 해외공장에 최첨단 기술을 전파하고 있다. 이를 통해 타이어 제조 기술의 핵심인 품질 균일성 확보의 산실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이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오는 2015년까지 기존 중앙연구소를 대체할 국내 최대의 타이어 연구소를 대덕 특구 중동지구에 설립해 운영할 계획이다. ‘컨트롤 테크놀로지(Kontrol Technology)’ 라는 고유의 기술철학을 바탕으로 성능, 안전성, 승차감, 친환경성이라는 네 가지 측면에서 품질이 뛰어난 타이어를 생산해왔던 한국타이어의 품질경쟁력이 연구소 건립을 통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한국타이어 품질부문 문동환 상무는 “한국타이어는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품질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제조 및 생산은 물론 서비스까지 포괄하는 품질 리더십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고객지향적 품질경영으로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세계 최고수준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6회를 맞는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제도는 지식경제부의 주관으로 매년 우수한 상품 및 서비스 체제뿐 아니라 고객만족, 경영성과 등에서 종합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하여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을 통해 국가산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진행되어 왔다.

한국타이어.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